UPDATED. 2021-04-17 21:45 (토)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기반 TES 솔루션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기반 TES 솔루션 GS 인증 1등급 획득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3.16 0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자체 개발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의 TES (Trust Evaluation System, 신뢰 평가 시스템) PRO v1.0 솔루션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GS 인증은 국가 공인 인증 기관이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하고, 그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코인플러그의 TES 솔루션은 GS 인증 1등급 획득에 따라 제품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하게 되었다. 

TES 솔루션은 공공기관이나 지자체, 민간기업, 대학 등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평가에 이용할 수 있는 평가 시스템 솔루션으로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공동 개발한 분산ID(DID) 기술과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평가의 과정과 결과에 신뢰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에 인증 받은 TES PRO는 제안 평가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전산화된 환경에서 각종 사업 제안에 대한 평가의 준비-평가-결과까지 연속화된 업무를 일원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평가 결과의 신뢰성’과 ‘도입 기관(기업)의 청렴도’를 증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인플러그는 이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TES 솔루션을 다양한 부문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공급 및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이번 GS 인증 획득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고객에게 보다 쉽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라며, “TES PRO 버전 외 다른 버전 개발에 매진하여 신뢰 사회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 2월 코인플러그는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초당 4,000건 이상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인증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