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14 (화)

해시넷, 제8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 25일 개최
상태바
해시넷, 제8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 25일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2.23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암호화폐 정보 포털 운영사 해시넷이 오는 25일 서울 강남구 이케이타워 더휴웨딩홀에서 '제8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실생활에 변화를 가져오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자리다.

△엘리시움-지(Elysium-G) △섹터오브랜드(Sector of land) △엑스바(EXVA) △AWN(에이더블유엔) △빅원(Big One) 등 블록체인 기업의 대표 및 관계자들이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또 패널 토론과 청중 Q&A(질의·응답) 세션, 추첨 행사 이벤트, 네트워킹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발표 주제는 '엘리시움-지, GHB 블록체인 플랫폼 생태계와 암호화폐의 실생활 적용'이다. ㈜지에이치비(GHB)의 최현규 부대표가 발표할 예정이다. 지에이치비가 발행한 암호화폐는 '코인 엘리시움-지' 와 '엘리시움 토큰(LCT)'이 있다. 엘리시움-지는 GHB에서 개발한 암호화폐로, 블록 생성의 대가 및 미래 가치저장 수단으로 사용된다. 지에이치비 플랫폼을 이용하는 수수료로 엘리시움 토큰이 사용된다.

두 번째 주제는 ㈜섹터오브랜드 선광규 대표가 진행하는 '섹터오브랜드, 풍수앱 프로젝트'이다. 섹터오브랜드(Sector of Land)는 부동산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만들어진 암호화폐이다. 부동산 정보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 생태계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사용자에게 섹터오브랜드 코인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유저들에게 부동산 입지 선정 등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풍수 애플리케이션을 오는 4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세 번째 주제는 류도현 ㈜페이앤페이 대표가 발표하는 '엑스바, 결제의 패러다임'이다. 엑스바(EXVA)는 '교환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익스체인지'(Exchange)와 가치 및 비용이라는 의미를 가진 '밸류'(Value)의 합성어로, 결제용 암호화폐이다. '엑스바토큰'(Exva Token)은 이더리움 ERC-20 기반으로 발행한다.

네 번째 발표자는 AWN 재단의 오석주 최고마케팅책임자로, '실물경제 기반 AWN, 디지털 자산으로서의 비전'에 대해 발표한다. AWN(에이더블유엔)은 AWN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이다. 스위스 루가노에 현지 법인을 두고 있으며, 2018년 스위스 핀마로부터 노액션레터를 취득했다. 온라인 쇼핑몰을 넘어서 새로운 거래형태의 디지털 교환마켓을 구축하기 위해 ‘가치써’ 비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

마지막 발표자는 빅원코리아 윈스턴 킴(Winston Kim) 이사이다. ‘빅원 거래소 소개 & Defi 세계’를 주제로 발표한다. 빅원은 인블록체인(INBlockchain)이 설립한 중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2020년 상반기부터 한국시장에 본격 진출하여 현물 거래를 포함한 마진거래, 계약거래, OTC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본 행사를 주최한 해시넷은 코로나19 방역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총 250명이 참가할 수 있는 행사장에 선착순으로 최대 99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늦게 도착한 참가자는 행사장 옆에 있는 대기실에서 참관할 수 있다. 입장 시 손소독과 발열체크 후 전자 출입명부(QR코드) 작성도 필수로 이루어진다.

㈜해시넷의 이종원 신임 대표이사는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주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행사들이 거의 자취를 감췄다. 하지만 2021년부터는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행사가 다시 개최될 것”이라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