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성황리에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2.19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가 지난 18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6층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해당 콘퍼런스는 국내 다양한 블록체인 개발 업체, 암호화폐 거래소 및 미디어 등이 참석해 총 5개의 발표 세션과 전시 부스,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행사들이 취소 또는 연기되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개발자 및 전문가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600명이 넘는 참가자가 자리를 메웠다.

강단에 선 연사만 총 25명으로 국내 블록체인 개발업체 관련 인사들이 참가했고, 전시부스까지 합하면 총 33개의 업체가 참가해 메인넷, 디앱 등 다양한 블록체인 개발 프로젝트들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해시넷 서창녕 대표의 인사말로 문을 열었으며, 법무법인 린의 테크앤로 부문 대표 구태언 변호사의 축사로 개막을 알렸다.

서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 살아남은 우수한 업체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고, 구 변호사는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들을 만드는 법적 토대를 갖춤으로써 실질적인 블록체인·암호화폐 산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했다.

오전 발표 세션은 ▲해시넷의 이종원 이사 ▲아이콘루프의 최지영 이사 ▲휴페이엑스의 김민준 상무 ▲코스모체인의 송호원 대표 ▲체인플릭스의 오정석 대표 ▲산타비전의 고연서 홍보대사 ▲애너그램의 황주원 대표 ▲소다코인의 유재범 대표 ▲갭스의 김형준 대표 ▲팟마이닝의 김수원 이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뒤를 이어 오후 발표세션은 ▲미디움의 박윤성 상무 ▲센터프라임의 하우성 팀장 ▲토리움의 김경태 공동대표 ▲썸씽의 김효식 이사 ▲체리의 이수정 대표이사 ▲심버스 한치선 이사 ▲마일벌스 정진형 대표이사 ▲이디씨블록체인 아나스타샤 이사 ▲알엔에스솔루션 샤킬 무함바드 대표이사 ▲프로비트 도현수 대표이사 ▲루니버스 김광정 팀장 ▲베리 한호주 이사 ▲바나나톡 박성진 전무 ▲오퍼스엠 이진석 대표가 발표자로 나섰다.

해시넷의 서창녕 대표는 “현 블록체인 업계는 플레이어들의 옥석 가리기가 진행 중”이라고 진단하면서 "이번 콘퍼런스는 블록체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 가치를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짚어보는 자리였다”며 “해시넷 콘퍼런스가 진정성 있는 블록체인 축제로 자리 잡아 기쁘고 앞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 행사를 주최한 해시넷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하여 KF94 마스크 1,000개와 열화상 카메라 3대를 준비하는 등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