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2:00 (화)
암호화폐 시장 강세 흐름 따라 늘어나는 '도둑들'
상태바
암호화폐 시장 강세 흐름 따라 늘어나는 '도둑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1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커들, 2016년 8월부터 12만개 비트코인 훔쳐
거래소, 협상 거래 제시·현상금 내거는 등 추적

[블록체인투데이 류명산 기자] 지난주 역시 비트코인에게 좋은 주였다.

비트코인 가격은 5% 이상 상승하여 약 11,700달러까지 올랐지만 변동성은 여전히 심했다. 또한 투자자들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S&P 500을 기반으로 하는 VIX 변동성 지수도 '매우 강세'를 보였지만 플래시 크래시로 인해 한 시점에서 1,500달러까지 가격이 떨어졌다.

비트코인만 좋은 게 아니다. 이더리움은 예상되는 ETH 2.0의 도착 및 알트코인 시장의 일반적인 상승으로 인해 2년 동안의 최고치인 400달러를 기록했다.

한편 아날로그 세계에선 미국 창립 후 처음 2세기 동안보다 이번 6월 한 달 만에 더 많은 돈을 인쇄했다.

부자가 있는 곳엔 도둑도 있듯, 해커가 유럽의 암호 화폐 거래 플랫폼에 침입했다. 도둑들은 2gether에서 130만 달러 이상을 훔쳤고, 이 플랫폼은 고객에게 대체품으로 자체 2GT 토큰을 제공했다.

Bitfinex는 2016년 8월부터 120,000개 이상의 비트 코인을 훔친 해커를 추적 중이다. 거래소는 최대 4억 달러의 현상금을 제공해 해커들을 잡으려 했다. 또한 "훔쳐간 총 자산을 돌려주면 25%를 기꺼이 제공할 것"이라며 해커들과 직접 거래를 제시하기도 했다.

엘론 머스크, 조 바이든, 빌 게이츠의 트위터 개정들이 해킹 당했다. 이 해커는 비트코인을 요구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경찰은 플로리다 주 탬파에서 사는 17세 소년을 체포했다.

해킹이 유행이다. 해커들은 대형 YouTube 채널을 해킹하고 이름을 SpaceX 및 Elon Musk와 같은 주제로 변경하고 유사하게 비트 코인을 요구한다. 해커들은 대규모 채널 소유자 대상으로 피싱 공격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법을 벗어난 모든 것이 나쁜 것은 아니다. 중국 인터넷 사용자들은 블록체인을 사용해서 중국안에서 금지된 뉴스를 보도했다. 이 기사는 아기들에게 결함이 있는 백신을 제공 한 회사에 관한 고발이었다.

텔 아비브 증권 거래소는 현재 블록체인 기반 증권 플랫폼을 출시하고 있다. Audius는 '블록 체인 SoundCloud'를 지원하기 위해 310만 달러를 모금했다. 이 회사는 이전에 550만 달러를 모금했고 현재는 250,000명의 사용자와 40,000명의 음악가들이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미국 선물 거래위원회 회장인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는 "금융 시스템의 상당 부분이 곧 블록 체인을 사용하게 될 것이며 현재 실행 중"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