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9 16:24 (금)
㈜언더핀 -빌리빗㈜,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상태바
㈜언더핀 -빌리빗㈜,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4.2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립토파이낸스와 핀테크기반 V-Commerce 두 혁신기업이 뭉쳐
㈜언더핀(UNDERFIN)과 빌리빗(주)(BILIBIT)은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출처=빌리빗)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서울핀테크랩, 한국핀테크센터 입주기업인 ㈜언더핀(UNDERFIN)과 빌리빗(주)(BILIBIT)이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언더핀은 이번 빌리빗과 업무 협약을 통해 핀테크,비디오커머스 및 크립토파이낸싱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 그리고 마케팅을 함께 추진한다. 

크립토파이낸스분야의 노하우와 기술, 언더핀의 다양한 핀테크 기술과 혁신적인 커머스솔루션 결합을 바탕으로 양사간에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장기적으로 양사가 가진 블록체인,인공지능 등의 기술과 금융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융합해 가상자산과 관련한 다양한 금융사업을 선도 및 발전시켜 나가기로 협약하였다.

빌리빗(주)(대표 장민)은 2019년 6월에 설립된 크립토파이낸스 서비스기업으로 가상자산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빌리빗은 새로운 자산으로 자리잡은 가상자산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방식을 통해 고객이 보유하고 계신 자산을 믿고 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상자산 분야의 종합 서비스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빌리빗은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로 이미 글로벌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용하고 있는 ‘Babel Finance Inc’와 합작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검증된 크립토파이낸스 상품과 위험관리모델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 확보를 위해 법률, 회계, 세무 및 학계 인사들을 분야별로 고문으로 위촉하였고 해킹이나 범죄 위험을 막기 위해 Custody 전문 회사와 계약하여 고객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다.

또한, ICONLOOP, Penta Security, 다윈텍, 벨릭 등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록체인투데이, 스타트업투데이 등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및 포스텍 블록체인 센터, B캐피탈리스트와 같은 블록체인 전문 교육 기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블록체인 기반 크립토파이낸스 기업의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으며, 전통 금융 시장의 전문 펀드 운용사들과의 사업 협력도 진행하고 있다.

(주)언더핀(대표 김태준)이 현재 서비스 중인 FANZY는 광고 없는 동영상과 동영상의 주인과 사용자에게 시청 등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함과 함께, 영상 관련 상품을 노출시켜 추가적인 경제적 활동까지 연결시키는 V-Commerce 3.0 플랫폼이다.

FANZY는 언더핀의 장기적 사업 비전인 인센티브 이코노미를 실현하기 위해 만든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반의 On-Protocol(Hyper Ledger Fabric 기반으로 자체 개발 구현)에 연결된 첫 번째 DApp이다. 인공지능으로 모든 사용자의 신뢰성과 영향력을 측정하고 블록체인으로 투명하게 정보를 제공하는 On-Protocol을 통해, 불투명하며 소수가 수익을 독점하는 기존의 체제를 개선하고 데이터 생산자인 사용자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인센티브 생태계를 실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