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SBI 리플 아시아, 블록체인 결제 앱 라이센스 획득
상태바
SBI 리플 아시아, 블록체인 결제 앱 라이센스 획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27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SBI 리플아시아가 전자 결제를 다루기 위한 라이센스 대리점으로서 일본 재무부에 등록을 했다고 지난 수요일 발표를 했다. 이번 행보로 인해 SBI 리플 아시아의 결제 앱인 MoneyTap 출시를 위한 발판을 만든 것으로 보인다. MoneyTap은 분산된 렛저 기술 네트워크를 이용해 소매 유저들에게 P2P 현금 전송을 도모하는 앱이다.

일본의 금융청 (FSA)에 의하면 SBI의 오픈 API를 활용해 전자 결제를 위해 대리점 운영을 원하는 단체는 일본 지역 정부에 등록을 해야 한다. 이러한 법적 절차는 201861일 발효됐다고 일본 금융청은 지난 5월 공고를 통해 밝혔다.

SBI 리플 아시아는 MoneyTap이 블록체인을 기반 기술로 활용하며 국내 금융 기관 간 오픈 API를 연결하기 때문에 MoneyTap은 제 3자 거래 대리점으로서 규제 범주에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미국의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데스크는 SBI 리플 아시아가 국내 은행 세 군데를 이용하는 일본 소비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기반 앱 출시 계획을 밝혔다고 지난 3월 발표를 했다.

SBI 리플 아시아의 임원인 타카시 오키타 (Takashi Okita)SBI 리플 아시아가 가을 즘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며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두 시스템 모두에서 가능할 것이라고 지난 8월 발표를 했다.

미국의 암호화폐 언론매체는 SBI 그룹이 최근 모바일 디바이스 상에서 소매 결제 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해 “S coin”이라는 이름의 분산된 렛저 기술 기반 암호화폐 토큰을 테스트 중이라고 지난 화요일 밝힌바 있다.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