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서클, 달러 연동 암호화폐 USDC 출시
상태바
서클, 달러 연동 암호화폐 USDC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27 09: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골드만 삭스가 후원하는 30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스타트업 서클(Circle)이 미국 달러화와 연동된 기축 암호화폐를 출시했다.

26일 발표된 새로운 암호화폐인 USD 코인(USD Coin)은 개인 및 기관이 거래소에서 사용하기 위해 물리적 통화를 토큰화할 수 있도록 한다. 서클은 비트코인 채굴 거대기업인 비트메인이 이끄는 시리즈 E 자금 모금 이후 30억 달러의 가치평가를 달성했다고 발표한 지난 5USDC를 선 발표를 한 바 있다.

출시 시점에서 일일 거래량이 10억 달러 이상인 오케이엑스(OKEx)와 디지파이넥스(DigiFinex)를 포함하여 약 30곳의 파트너가 USDC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분산화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패러덱스(Paradex)와 아이덱스(IDEX), 대출 관련 프로토콜인 'Dharma'에도 상장될 예정이다. 그 밖에 주요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 업체인 코인베이스, 비트고, 렛저, 아이엠토큰(imToken) 역시 USDC의 지원을 약속했다.

USDC는 논란이 되고 있는 테더와 함께 미국 달러 지원 암호화폐로, 이번 달만 해도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제미니와 팩소스(Paxos) 역시 비트 라이센스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들고 관할하는 뉴욕 금융 서비스부의 감독 아래 안정적으로 출시한 바 있다.

백아름 기자 areum@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