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7 (금)

XPLA, 웹3 소셜 플랫폼 ‘소울 소사이어티’와 파트너십
상태바
XPLA, 웹3 소셜 플랫폼 ‘소울 소사이어티’와 파트너십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4.08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엑스플라)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웹3 소셜 플랫폼 ‘소울 소사이어티(Soul Society, 대표 김대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소울 소사이어티’는 이용자가 현실에서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으로 블록체인 토큰을 지급하는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이다. 특히 이용자들이 일상 속 행동 패턴과 성향을 반영해 나만의 개성이 담긴 디지털 신원을 형성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일상에 재미를 더하고, 비슷한 관심사를 지닌 다른 이용자들을 확인할 수도 있다.

이번 협업으로 이더리움 소셜 디앱(dApp) ‘소울 소사이어티’와 웹3 게임 분야를 선도하는 XPLA는 일상 속에 웹3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접목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XPLA는 이더리움 생태계 내 연결을 지원하는 이더리움 가상머신(EVM)을 비롯해 그간 구축해온 기술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소울 소사이어티’와 함께 웹3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우리의 프로젝트는 이용자들의 일상에 스며들어 재미와 보상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한다”며 “양측이 꿈꾸는 웹3 비전이 보다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전해지도록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희 소울 소사이어티 대표는 “XPLA의 철학인 ‘P2O(Play to Own)’과 소울 소사이어티의 비전은 평범한 일상에 실용적 가치를 더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토대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소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XPLA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레이어제로(LayerZero), 구미(gumi),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했으며, EA, 징가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하고 있는 ‘매드월드’를 단독 온보딩할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