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폴리곤 zkEVM, 블록체인 시퀀서 문제로 10시간 이상 작동 중단
상태바
폴리곤 zkEVM, 블록체인 시퀀서 문제로 10시간 이상 작동 중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3.25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이더리움 레이어2 확장 솔루션 폴리곤(Polygon)은 자사의 영지식 이더리움 가상 머신(zkEVM)이 블록체인 시퀀서 문제로 작동 중단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24일(현지 시각) 폴리곤 팀은 엑스(X) 게시글을 통해 문제가 블록체인 시퀀서에서 비롯됐으며, 문제가 해결되면 종합적인 사후 분석 성명을 발표하겠다고 약속했다. 블록체인 시퀀서는 트랜잭션을 일괄적으로 구성하고 결합하여 이더리움의 메인 네트워크에 있는 폴리곤 zkEVM 스마트 계약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폴리곤 팀은 "폴리곤 zkEVM메인넷 베타가 L1 재구성으로 인해 시퀀시에 문제가 발생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후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이 문제는 zkEVM에만 국한되어 있으며 폴리곤 PoS, 폴리곤 CDK 등 다른 체인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몇몇 X 이용자들은 "폴리곤 zkEVM이 10시간 이상 작동 중단되었고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아무 것도 이야기하지 않았다"라며 예상치 못한 장기간의 네트워크 가동 중단에 대해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왜 침묵을 지켰는지 의문을 표했다.

폴리곤 팀은 "폴리곤 zkEVM 메인넷 베타가 운영을 재개했다"라며 "시스템에 필요한 수정을 적용하기 위해 비상 상태를 활성화하여 폴리곤 zkEVM 코어 팀이 메인넷 베타의 L1 결제를 재개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이 추가 업데이트는 10일의 시간 잠금 기간을 거쳐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