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급반등한 밈코인 시장, 도지코인20도 420만 달러 돌파… 도지코인20 구매방법
상태바
급반등한 밈코인 시장, 도지코인20도 420만 달러 돌파… 도지코인20 구매방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21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 한 주 동안 비트코인이 후퇴하며 도지코인, 시바이누 등 주요 밈코인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그러나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연내 세 차례나 기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갑작스럽게 코인 시장이 반등했다. 

밈코인 시장은 3월 들어 폭발적 랠리를 보여준 후 한 주 동안 조정기를 거쳤다. 일주일 사이 도지코인은 10% 하락했으며 시바이누는 13.75% 하락했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의 가파른 하락은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리스크를 줄여 위험자산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의 비교적 ‘안전한 자산’으로 옮기려는 투자자의 심리를 반영했다. 

코인 애널리스트 카두나가 X(구 트위터)에서 말하기를,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승할 때 수익을 실현하고 하락할 때 구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보통 그 반대로 한다. FOMO일 때 구매하고 저점에서 패닉셀을 해버리는 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트레이더가 손실을 기록한다. 구매한 후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연준이 ‘금리 기조’ 유지 입장을 밝히면서 지난 밤 사이 갑작스럽게 비트코인이 반등하기 시작했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도 전일 대비 각각 19%, 10% 상승하여 $0.1512, $0.0000273에 거래되고 있다. 

이러한 혼돈 속에서 신규 밈코인 도지코인20은 ICO 420만 달러를 돌파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약세에서도 무서운 속도로 판매되었던 도지코인20이 회복된 코인 시장에서는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에 모두가 집중하고 있다. 

◆도지코인20: 현대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한 도지코인

도지코인20은 밈코인의 대부 도지코인(DOGE)을 오마주한 프로젝트로, 몇 가지 기술 업데이트를 추가해 투자자가 최신 코인 시장 흐름에 맞는 밈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지코인20은 기존 DOGE의 작업증명 합의 알고리즘 대신 지분증명 시스템을 사용하며 이더리움 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결정은 환경적 악영향을 줄이는 데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투자자에게 스테이킹을 기반으로 한 패시브 인컴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최근 ‘덴쿤’ 업데이트를 진행해 레이어2 프로토콜의 가스비 감소가 기대된다. 도지코인20도 이러한 기술 업데이트의 수혜를 볼 수 있어 원조 도지코인보다 세련된 최신 밈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DOGE20은 무한히 발행되는 도지코인의 토크노믹스를 개선해, 최대 발행량을 1,400억 개로 제한했다. 

그동안 원조 도지코인의 작동 방식에 불만을 가졌던 이들이 합류한 것인지, 도지코인20은 사전 판매 초반부터 강한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다.

◆일주일 만에 420만 달러 모금한 DOGE20, 프리세일 8단계도 곧 마감
도지코인20 ICO가 420만 달러를 돌파했다. 밈코인 시장이 후퇴했던 지난 일주일 동안에도 많은 투자자가 몰리면서 FOMO가 고조되고 있다.

도지코인20은 총 12단계에 걸친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하드캡 631만 달러를 모금하고자 한다. 현재 사전 판매 8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DOGE20 가격은 $0.000202이다. 이마저도 8단계 목표 모금액 달성을 앞두고 있어 곧 토큰 가격이 또 인상될 것으로 예상한다. 

도지코인은 최종적으로 $0.000206에 프리세일을 종료하게 되며, 이는 1단계에 비해 47.14% 높다. 따라서 먼저 참여해야 같은 자본금으로 최대한 많은 토큰을 확보할 수 있다. 

◆도지코인20 구매하는 방법: 단계별 초보자 가이드
도지코인20 사전 판매에 관심 있다면 아래 단계를 따라하며 참여할 수 있다. 

◇1 단계: 가상화폐 지갑 생성

우선 도지코인20 사전 판매에 참여하려면 호환되는 암호화폐 지갑을 보유해야 한다. 메타마스크, 월렛커넥트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본 기사는 메타마스크를 기준으로 소개하겠다. 메타마스크는 브라우저 익스텐션이나 iOS, 안드로이드 앱을 지원하며, 원하는 기종에 설치한 후 신규 지갑을 생성해주면 된다. 

◇2 단계: 자본금 넣기
$DOGE20을 구매하려면 이더(ETH)나 테더(USDT) 혹은 바이낸스 코인(BNB)이 필요하다. 만약 이 세 가지 중 하나라도 없다면, 선호하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구매한 후 지갑으로 원하는 만큼 전송하면 된다. 

◇3 단계: 사전 판매 웹사이트에 지갑 연결하기
이제 도지코인20 사전 판매 홈페이지에 방문해 지갑을 연결한다. 상단에 도지코인20 주문 상자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갑 연결하기’를 누른 후 사용자의 지갑 종류를 선택해 화면의 안내에 따라 지갑을 연결한다.
 

도지코인20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4 단계: DOGE20 구매

지갑을 연결했다면, 이제 결제하고자 하는 토큰을 선택한다. ETH, USDT, BNB 중 하나를 선택했다면, 구매하고 싶은 수량만큼 입력하고 ‘지금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거래를 완료한다. DOGE20 토큰을 구매한 후 바로 스테이킹하고 싶다면 ‘’구매하고 스테이킹해 xxx 보상 받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 경우 구매한 토큰이 자동으로 스테이킹 스마트 컨트랙트에 예치된다. 

◇5단계: 토큰 수령하기
사전 판매가 종료된 후 도지코인20 개발팀이 토큰 수령 절차에 관해 안내할 것이다. 토큰 수령 기간이 발표되면 해당 기간에 다시 사전 판매 홈페이지를 방문해 토큰을 수령하고 지갑으로 옮기면 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