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세계 최대 연금 기금' 日 GPIF, 비트코인 채택 검토
상태바
'세계 최대 연금 기금' 日 GPIF, 비트코인 채택 검토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3.20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세계 최대 연금 기금인 일본 정부연금투자기금(GPIF)이 잠재적인 다각화 도구로 비트코인을 주목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GPIF는 지난 19일 경제 및 사회의 주요 변화와 급속한 기술 발전에 대응하는 새로운 장기 투자 정책 개발을 공식 발표했다.

GPIF는 지속 가능성과 위험 관리에 중점을 두고 투자를 다양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5개년 연구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 계획의 일환으로 GPIF는 회사가 비유동적이라고 여기고 보유하지 않는 자산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여 다양한 잠재적 투자 다양화 도구에 대한 데이터를 요청했다. 이러한 자산에는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금과 같은 귀금속 및 기타 자산이 포함된다고 공고에서 언급했다.

GPIF의 새로운 공고는 정보 요청 수준으로, 향후 비트코인과 같은 새로운 자산으로 확장할 것을 보장하지 않는다. 대신 회사는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향후 연구를 수행할지 여부를 고려할 것이다.

한편 GPIF가 비트코인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는 가운데, 국내 연금기금은 이미 비트코인 관련 자산을 채택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 국내 국민연금은 미국에 기반을 둔 코인베이스(Coinbase)의 주식 28만 주 이상을 구입했다고 발표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