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1:05 (수)

코르포월드, 다목적 스튜디오 토큰 도입… 생태계 내 게임 타이틀에 통합
상태바
코르포월드, 다목적 스튜디오 토큰 도입… 생태계 내 게임 타이틀에 통합
  • 편집팀
  • 승인 2024.02.27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게임 개발자들이 웹3 게임 인기가 감소함에 따라 가치를 잃는 단일 게임 토큰의 지속 가능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코르포 월드(QORPO World)는 전체 생태계를 지원하고 장기적인 유용성 및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다목적 스튜디오 토큰을 도입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웹3 개발자들은 지속적인 가치를 가진 디지털 경제를 창출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게임의 인기에 따라 흥망성쇠하는 단일 게임 토큰에 대한 의존은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 게임이 인기의 정점에 도달하고 필연적인 감소를 준비함에 따라, 관련 토큰에 대한 커뮤니티의 관심도 줄어들어 종종 가치 손실로 이어진다.

게임의 변덕스러운 성격과 토큰 관련성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며,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형성되고 있다. 제안된 해결책 중 하나는 다양한 제품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플랫폼 토큰을 창출하는 것이다.

◆웹3 게임 경제를 스튜디오 토큰으로 안정화하기
하나의 생태계 내 여러 제품에 걸쳐 단일 토큰을 사용함으로써, 개발자들은 개별 게임의 수명 주기와 관련된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

웹3 게임 플랫폼인 코르포 월드는 시간의 시험을 견딜 다목적 토큰을 창조하려고 한다. 플랫폼의 생태계는 코르포 토큰으로 구동되며, 이는 단일 게임 토큰 경제의 단점을 해결하도록 설계된 다재다능한 스튜디오 토큰이다. 전통적인 모델과 달리, 게임별 토큰이 종종 가치와 유용성을 잃는 반면, 코르포 토큰은 게임 네트워크, 플레이어 상호작용 및 대체불가토큰(NFT) 전체를 지원하며 지속 가능성과 접근성을 보장한다.

게임을 민주화하는 임무를 수용하는 코르포 월드는 게임, 이스포츠 플랫폼, NFT 마켓플레이스, 내장된 지갑 및 소셜 허브를 포함한 완전한 생태계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한 디지털 지붕 아래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고, 평가하며, 이스포츠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자산에 중점을 둔 코르포 마켓은 사용자가 NFT 및 디지털 수집품을 구매, 판매 및 교환할 수 있는 생태계의 커뮤니티 마켓플레이스이다.

◆모든 것을 위한 하나의 토큰
코르포 토큰은 AneeMate와 Citizen Conflict과 같은 Unreal Engine 5로 구동되는 게임을 포함하여 코르포 생태계 내 모든 게임 타이틀에 통합된다. 생태계가 더 많은 게임과 서비스로 확장됨에 따라,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토큰의 균일한 적용은 일관되고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게임 내 디지털 자산을 NFT로 전환하는 주요 화폐로서, 코르포 토큰은 게이머가 잠재적인 실제 가치를 지닌 자산으로 디지털 성과를 변환할 수 있게 해준다. 토큰 소유자는 코르포 생태계 내에서 거버넌스 권리를 부여받아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거버넌스 기능 외에도, 코르포 토큰은 NFT의 구매, 판매 및 발행을 포함한 다양한 거래에 대한 화폐로 작용한다. 코르포의 최고 사업 책임자 세바스찬 수스(Sebastian Soos)는 다목적 스튜디오 토큰을 사용하기로 한 결정을 설명하며 "다양한 지속 가능한 토큰 시스템을 탐색한 후, 전통적인 웹2 게임 수익화 방법과 우리만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결합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코르포는 모든 코르포 생태계 제품, 혁신적인 게이밍 IP 및 B2B 게이밍 솔루션으로의 확장성을 대표하는 하나의 토큰으로 서 있다"라고 말했다.

다목적 스튜디오 토큰은 단일 게임 토큰의 본질적인 한계를 해결하며, 디지털 자산의 장기적인 가치와 관련성을 보장한다. 게임 세계의 다양한 측면을 하나의 토큰 아래 통합함으로써, 개발자들은 더 연결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결국 웹3 공간에서 디지털 경제의 가치와 유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