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5 17:42 (월)

크립토닷컴 "포뮬러1·UFC '스포츠 분야 파트너십'으로 성과 봤다"
상태바
크립토닷컴 "포뮬러1·UFC '스포츠 분야 파트너십'으로 성과 봤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2.13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포뮬러1) F1 경기장에 광고로 걸린 크립토닷컴 로고.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포뮬러1(F1), 미국 종합격투기 대회(UFC)와의 주요 광고 제휴를 통해 거래소 성장 효과를 본 것으로 전해졌다.

12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의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세계적인 팬 기반을 가지고 있는 F1, UFC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통해 사용자 기반 확대 및 인지도 상승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거래소가 실시한 시장 조사를 인용한 안지아니에 따르면 개인 암호화폐 사용자 관점에서 크립토닷컴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진 것으로 전해졌다. 안지아니는 "단 몇 년 안에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을 매우 어려운 일이다. (스포츠를 활용한) 투자가 확실히 성과를 거뒀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미국의 스포츠 전문 미디어 ESPN은 2023년 포뮬러 1 시즌이 미국에서만 경기당 평균 111만 명의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추정했다. 전체 경주 일정으로 계산했을 때는 10억 명 이상의 시청자가 확보된다.

UFC 역시 지난 2년 동안 단일 F1 경주와 유사한 관중 수를 끌어들였다. 크립토닷컴의 로고는 UFC 옥타곤 바닥과 케이지 패딩에 눈에 띄게 표시되어 주요 광고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이전 추산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의 사용자 수는 지난해 8,000만 명이었다. 안지아니는 "거래소의 사용자 수가 올해 1억 명에 근접하고 있다"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