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디지털자산 소위원회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위한 2개 법안 마련"
상태바
디지털자산 소위원회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위한 2개 법안 마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1.30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렌치 힐(French Hill) 미국 하원 디지털자산 소위원회 위원장.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 하원 디지털자산 소위원회 위원장 프렌치 힐(French Hill)이 올해 의회의 암호화폐 관련 입법 추진 계획에 대해 공개했다.

29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날 민주주의수호재단(FDD)이 주최한 행사에서 힐 의원은 "하원 의원들이 스테이블코인과 암호화폐의 규제 프레임워크를 다루기 위해 두 가지 법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프레임워크에 대한 매우 좋은 작업 초안이 2023년 말에 마련됐다. 2024년에 이 법안들이 실현될 것이라고 낙관한다"고 덧붙였다.

힐 의원은 잘 규제고 신중하게 운영되는 결제용 스테이블코인은 미국 달러와 국제 무역에 긍정적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나 그는 "외국 정부가 발행하는 규제되지 않은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를 반드시 지지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미국은 달러의 중요성을 유지하기 위해 달러 기반의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디지털 자산 소위원회, 하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 미국 하원의 리더십은 2025년에 바뀔 수 있다. 2024년 선거에서 민주당과 공화당은 435석 자리를 두고 경쟁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