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MEXC 관련 'X 계정 삭제' 논란… 거래소 "전임 CEO 개인 계정일뿐" 일축
상태바
MEXC 관련 'X 계정 삭제' 논란… 거래소 "전임 CEO 개인 계정일뿐" 일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2.26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최근 X에서 'MEXC_CEO' 계정이 삭제된 것에 대해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조성되자 암호화폐 거래소 MEXC가 직접 해명했다.

최근 X 플랫폼에서 'MEXC_CEO' 계정이 삭제됐다. 사용자들은 삭제된 계정이 MEXC 거래소의 CEO인 존 첸 주(John Chen Ju)의 계정이라고 추측했다.

특히 몇몇 거래소 이용자가 지난 16일부터 계정이 동결됐다고 밝히고,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를 인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주장하면서 불안감은 가중됐다.

이에 대해 지난 24일(현지 시각) MEXC 공식 X 계정은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MEXC_CEO' 계정에 대한 루머가 돌고 있다"라며 해당 계정이 삭제된 것과 거래소 운영은 연관이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거래소 측은 "삭제된 해당 계정은 과거에 거래소를 홍보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사용되었으나, 당시 회사의 CEO가 2022년 7월에 회사를 떠났고, 그 이후에는 계정과 MEXC와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MEXC는 이러한 사실에 대해 구체적인 발표를 하지 않았고, 이로 인해 계정이 갑자기 예고 없이 삭제되었을 때 오해와 혼란이 생겼다고 인정했다.

거래소는 “이 사건으로 인한 혼란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앞으로 공식 미디어 계정과 관련된 중요한 인사 변경 사항은 모두 공개적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