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1:05 (수)

해시드, 실전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그램 '프로토콜 캠프' 5기 성료
상태바
해시드, 실전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그램 '프로토콜 캠프' 5기 성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15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진행하는 실전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토콜 캠프(Protocol Camp)’ 5기가 약 12주 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이번 5기에는 개인 9명, 팀 11명(4팀) 총 20명이 선발돼 프로토콜 캠프를 운영한지 약 2년 간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했다. 개인 9명 중 4명은 별도로 두 팀을 형성했고, 나머지 5명은 기존 팀에 합류돼 캠프는 총 6팀이 활동했다.

이들은 각각 △소셜 로그인과 브릿지 및 스왑 기능을 제공하는 웹3.0 지갑(iampocket 팀) △인플루언서 투 언 개념의 온체인 고객관리 및 에어드랍 프로토콜(Hextopus 팀) △습관 형성 콘셉트의 웹3.0 컨슈머 애플리케이션(SuperSquad 팀) △스마트컨트랙트 보안 툴(Antibug 팀) △음악 아티스트 블록체인 앱 (쿠키독 팀) △웹3.0 게임 애그리게이터(Uniqos 팀) 등 다양한 프로덕트를 빌딩했다.

또한 해시드는 쟁글, 팩토마인드, 라디우스, 웨이브릿지, 포필러스, 업라이즈 등 국내 유수의 웹3.0 기업들을 초대해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세션을 제공했다. 또한 서울대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와 협업해 각 팀에게 멘토링을 제공했다. 참가 팀들은 해당 커리큘럼에 적극 참여하는 것은 물론, 외부 관계자와의 사업 개발 협력 및 해커톤 대회 수상 등을 통해 보다 밀도 있는 캠프 기간을 소화해냈다.

프로토콜 캠프 5기 우승팀 김남령 팀장은 “프로토콜 캠프에 참여하면서 여러 멘토님과 연사님, 캠퍼분들과의 대화를 통해 주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들을 배울 수 있었다"며 “해보고 싶었던 것을 실체화해보고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찾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해시드 홍석원 이사는 “우승팀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모든 팀이 캠프 기간에 진심으로 임해주시어 감사하다”며 “프로토콜 캠프를 수료하신 모든 분들이 앞으로도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