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스위스 자산운용사' 판도에셋,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명단 합류
상태바
'스위스 자산운용사' 판도에셋,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명단 합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1.30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스위스 자산운용사 판도 에셋(Pando Asset)이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경쟁에 합류했다.

29일(현지 시각) 더블록은 이날 판도 에셋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현물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을 구하는 S-1 양식을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승인 대기 중인 '판도 자산 현물 비트코인 트러스트(Pando Asset Spot Bitcoin Trust)'는 코인베이스를 수탁사로 두고 Cboe BZX 거래소에서 거래한다. 비트코인 가격 책정은 CME의 CF 비트코인 기준 금리를 사용한다고 서류에 언급되어 있다.

판도 웹사이트에 따르면 판도는 이미 SIX 스위스 거래소(SIX Swiss Exchange)에서 유럽 거래자들에게 주요 암호화폐 가격을 추적하는 교환 거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현재 블랙록(BlackRock), 피델리티(Fidelity), 21셰어즈& 아크 인베스트(21Shares & Ark Invest), 비트와이즈(Bitwise), 반에크(VanEck), 위즈덤트리(Wisdomtree), 인베스코(Invesco), 발키리(Valkyrie) 등의 거대 자산 관리 회사가 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했지만 규제당국으로부터 승인이 연기된 상황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