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필리핀무역투자센터·산업공단과 자원교류 기업간담회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필리핀무역투자센터·산업공단과 자원교류 기업간담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21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는 11월 17일 오후 3시 필리핀무역투자센터(Philippine Trade and Investment Center, 이하 PTIC) 및 필리핀산업공단(Autorhity of Freeport Area of Bataan) 사절단과 2층 회의실에서 기업간담회를 진행하였다. 본 회의에는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 힐스톤파트너스, 씨씨미디어서비스의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하였다.

씨씨미디어서비스는 CBDC, STO, NFT, 전자지갑과 블록체인 네트워크 모니터링과 분석 등 블록체인 기술에 대하여 메인넷 의존성을 탈피하여 블록체인과 관련한 다양한 통합 기술 지원과 서비스 개발 및 솔루션 공급 등을 주요 사업분야로 제공하는 업체다. 현재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한 ESG 플랫폼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 보급하고 있기에 본 회의에서는 블록체인 전문인력 교류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PTIC는 주한필리핀대사관 무역산업부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필리핀에 대한 한국의 투자를 독려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 수입업체·투자자·퇴직자에 대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ODA(Offshore Digital Assets) 자격 신청을 통하여 가능하며, 임시자격(Provisional ODA License)을 신청하면 약 3주 내로 발급된다. 

KBIPA와 필리핀대사관 내 PTIC는 추후에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진행하기로 협의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