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트리스 CEO, 리플의 '인수 계획 취소' 통보 한달 만에 사임
상태바
포트리스 CEO, 리플의 '인수 계획 취소' 통보 한달 만에 사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0.26 16: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수탁업체 포트리스 트러스트(Fortress Trust)의 설립자이자 CEO인 스콧 퍼셀(Scott Purcel)이 사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현지 시각) 포춘에 따르면 스콧 퍼셀의 CEO 사임은 회사가 리플에 인수되는 계획이 취소된 지 한 달 만에 이뤄졌다. 포트리스 앞서 해킹 사고를 겪은 후 인력을 감축한 바 있다.

지난 8월 29일 포트리스의 파트너 중 한 곳이 보안 침해를 당하여 4명의 고객이 피해를 입었다. 이후 한 달이 지난 9월 29일,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이전 계약과 달리 포트리스 트러스트 인수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인수를 취소한 이유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링크드인 프로필에 따르면 퍼셀은 2023년 10월까지 2년 이상 포트리스에서 근무했으며, 이번 달에 새로운 스타트업을 설립할 계획이다.

퍼셀이 떠난 후 암호화폐 개인퇴직계좌(IRA) 플랫폼인 아이트러스트캐피털(iTrustCapital)의 전 COO인 리치 하우쉴드(Rich Hauschild)가 새로운 CEO로 취임할 예정이다. 한편, 전 대표는 포트리스 트러스트의 모회사인 포트리스 블록체인 테크놀로지(Fortress Blockchain Technologies)의 이사회 멤버로 남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