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폴리곤 랩스, 이더리움 메인넷에 POL 토큰 업그레이드 배포
상태바
폴리곤 랩스, 이더리움 메인넷에 POL 토큰 업그레이드 배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0.26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폴리곤 랩스(Polygon Labs)가 현재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POL 토큰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다고 발표했다.

25일(현지 시각) 폴리곤랩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몇 달간의 개발, 커뮤니티 협의, 성공적인 테스트넷 출시를 거쳐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POL로의 업그레이드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POL의 메인넷 배포는 해당 토큰이 MATIC을 자동으로 대체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러한 전환은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통한 승인이 필요하며 폴리곤 2.0 업그레이드 출시와 동기화된다.

폴리곤 측은 "차세대 초생산성 토큰인 POL은 POL 보유자가 여러 체인을 검증하고 각 체인에서 여러 역할(시퀀싱, ZK 증명 생성, 데이터 가용성 위원회 참여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네이티브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을 통해 영지식 기반 레이어 2 체인의 방대한 생태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여기에는 폴리곤 L2를 지원하기 위한 스테이킹 레이어 도입, 폴리곤 PoS를 zk롤업(zkRollup)으로 개선, 그리고 이러한 모든 L2를 위한 ZK 기반 상호운용성 및 공유 유동성 프로토콜의 구현이 포함된다.

폴리곤 랩스는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현재 폴리곤 PoS 또는 폴리곤 zkEVM 네트워크의 활성 시스템이 변경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실제로 모든 기존 계약은 이전에 설계된 대로 계속 작동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