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서클, 스텔라 네트워크서 'EURC 스테이블 코인' 출시
상태바
서클, 스텔라 네트워크서 'EURC 스테이블 코인'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9.27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서클(Circle)이 스텔라(Stellar) 블록체인에서 유로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고 26일(현지 시각) 더블록이 보도했다.

서클 성명에 따르면 EURC는 전 세계에서 24시간 연중무휴로 송금, 소비, 보유, 거래할 수 있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거의 즉각적인 거래가 가능하다. 스텔라는 이더리움(Ethereum), 아발란치(Avalanche)에 이어 세 번째로 EURC를 사용할 수 있는 체인이다.

EURC는 스텔라 에이드 어시스트(Stellar Aid Assist)와 같은 원조금 지급 및 현금 지원 시스템과 통합될 예정이며, 서클은 "스텔라와 협력하여 지역 서비스가 심각한 영향을 받을 때 인도주의적 위기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재정 지원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클의 제품 관리 부사장인 레이첼 메이어(Rachel Mayer)는 "스텔라에서 EURC를 출시함으로써 유럽 송금 통로, 국경 간 결제, 재무 관리, 원조금 지급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클은 라틴아메리카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인 리피오(Ripio)가 스페인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스텔라의 인앱 암호화폐 지갑에 유로 입출금이 가능한 EURC를 추가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