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주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이 상당히 하락하며 전체 암호화폐 시장이 극심한 변동성을 경험했다. 그 가운데 구글의 새로운 인공지능 챗봇 바드(Bard)가 도지코인에 관한 신선한 전망을 제시해 투자자를 놀라게 했다. 게다가 바드는 비교적 덜 알려진 밈코인 소닉 코인의 향후 전망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예측했다.
◆도지코인, 매도세 강해지며 13% 하락
도지코인($DOGE)은 현재 $0.06144 부근에서 거래되며 지난주 대비 13.34% 하락했다. 6월과 7월에 상승 모멘텀을 유지했던 도지코인은 하락으로 상승분 대부분을 반납했다.
지난주의 갑작스러운 하락세 속에서 도지코인은 주봉 차트에서 20일 지수이동평균선(EMA)을 뚫고 내려가 투자자의 단기 심리가 약세로 전환되었음을 시사했다.
그러나 아직 도지코인 보유자에게 한 가지 희망은 남아 있다. DOGE가 $0.057 지지선에서 강하게 반등한 것이다. 이 지지선은 2022년 9월부터 총 네 번이나 견고하게 차트를 받쳐주었으며 단기적으로 도지코인의 바닥 가격이 될 것으로 분석한다.
게다가 코인게코의 투자 심리 분석 결과 53%의 사용자가 오늘 도지코인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어 아직 믿음을 잃지 않은 투자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AI 바드의 도지코인 예측: 약세에도 불구하고 강세 보일 것
흥미롭게도, 구글 인공지능 챗봇 바드 역시 최근의 하락세를 고려했음에도 불구하고 긍정적 전망을 제시했다. 바드는 도지코인의 강세 모멘텀이 유지되는 경우 2023년 말까지 $0.10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현재 가격과 비교하면 60% 상승하는 셈이며, 이를 달성한다면 상당한 추세 반전이 될 것이다. 바드는 다양한 촉매제가 $DOGE 매수를 유도할 수 있다고 분석했으며 광범위한 결제 수단으로의 활용도 포함된다.
Cryptwerk.com에 의하면 $DOGE는 전 세계 2,182 소매업체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바드는 만약 그 수치가 증가한다면 도지코인 가격도 함께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바드는 소셜 미디어 관심도 가격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위의 잠재적 상승 요인을 고려했을 때 바드는 도지코인이 최근의 하락세를 극복하고 2023년 말까지 인상적 상승세를 보여줄 수 있다고 답했다.
◆구글 바드가 급등할 것으로 예측한 다른 밈코인?
도지코인 강세 전망 외에도 바드는 신규 밈코인 소닉 코인($SONIK)의 잠재력에 주목했다. 소닉 코인은 현재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주일 만에 33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바드, 사전 판매 열기 뜨거워지며 상장 후 $SONIK 급등할 수도…
현재 초기 투자자는 사전 판매에서 $0.000014에 $SONIK을 구매할 수 있다. 프로젝트 모멘텀도 서서히 가속하고 있다. 이름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SONIK은 전설적 게임 캐릭터 소닉 더 헷지혹에서 영감받았으며 어린시절 티비 앞에서 게임하던 향수를 자극한다.
소닉 코인의 독창적 브랜딩은 바이럴 인기를 유도하고 있다. 국내에도 SONIK 분석 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신규 비상장 코인 소닉의 인기가 상당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소닉 코인의 스테이킹 프로토콜 역시 인기의 주요인이다. 소닉 코인의 스테이킹 대시보드를 보면 이미 122억 개의 $SONIK이 스테이킹되었다. 구글 바드는 이러한 믿음이 타당하다고 보며 $SONIK이 연말까지 $0.000042에 도달해 사전 판매 가격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소닉 코인은 활발한 커뮤니티 참여와 사전 판매 인기로 바드가 주목하는 신규 밈코인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다. 앞으로 유심히 지켜볼 가치가 있다. 다만, 밈코인은 투기성 자산으로 가격 변동이 극심할 수 있다. 토큰의 위험과 보상을 정확히 인지하면 더욱 현명하게 투자를 결정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