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40 (월)

코인원, '네이버 간편인증' 추가 채널 인증 도입
상태바
코인원, '네이버 간편인증' 추가 채널 인증 도입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8.23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원 서비스 내 네이버 간편인증 등록 화면. 코인원 제공
코인원 서비스 내 네이버 간편인증 등록 화면. 코인원 제공

뉴스1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자사 추가채널 인증에 '네이버 간편인증' 방식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서비스 중인 2가지 추가 인증 방식에 새로운 수단을 추가함으로써 보안을 강화하고 편리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추가 채널 인증은 코인원 가입 후, 입출금 및 거래를 위해 거쳐야 하는 단계다. 필수 본인 인증인 휴대폰 인증 이후 추가적인 인증 단계를 둬 보안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네이버 간편인증이 도입되면서 코인원은 기존 일회용 비밀번호(OTP) 인증, 카카오 간편인증에 더해 총 3가지 추가채널 인증 방식을 갖추게 됐다.

네이버 간편인증은 코인원 웹과 앱에서 등록할 수 있다. 간편인증으로 등록하면, 추가 인증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네이버 앱으로 인증을 완료할 수 있다.

네이버 간편인증을 사용하면 출금 한도 상향 혜택도 제공된다. 원화 계좌까지 모든 인증을 완료한 고객은 출금 한도를 최대 5억 원까지 상향할 수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가상자산 투자가 대중화되면서 악의적으로 고객 계정에 접근을 시도하는 스미싱, 피싱 시도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네이버 간편인증 추가 채널 인증을 이용해 개인 보안을 강화하고, 더욱 편리하게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