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어셈블, '가상화폐 포인트→암호화폐' 교환 시스템 특허 등록
상태바
어셈블, '가상화폐 포인트→암호화폐' 교환 시스템 특허 등록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8.23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토큰 보상형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이 포인트를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로 교환해주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어셈블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토큰 보상형 플랫폼으로, 사용자는 어셈블 생태계에 기여한만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파트너 플랫폼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셈블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이용자는 가상화폐 포인트를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로 교환이 가능하게 된다. 이용자의 포인트를 카드사, 통신사 등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중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를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로 교환해주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보다 자유롭고 안전하게 플랫폼 내에서 암호화폐를 교환·구매 가능하게 된다.

어셈블의 박규도 대표는 “포인트와 암호화폐를 교환하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등록되어 기쁘다”며,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하여 앞으로 출시될 어셈블 2.0을 차질없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어셈블은 지난 달 자산 수탁 서비스를 하고 있는 바이낸스의 자회사 Ceffu에 등록되어 보다 안전하게 자산을 보관할 수 있다.

한편, 어셈블은 2023년 하반기 어셈블 2.0 출시 계획을 앞두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