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클레이튼 재단, KSL 2023 기념 한정판 NFT·피지털 굿즈 이벤트 진행
상태바
클레이튼 재단, KSL 2023 기념 한정판 NFT·피지털 굿즈 이벤트 진행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8.22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AN·로컬스티치와 협력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Layer 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ytn)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 (이하 재단)은 오는 9월 4일(월)부터 6일(수)까지 진행되는 ‘Klaytn Square Lounge(KSL) 2023’을 기념해 클레이튼 로고를 테마로 하는 한정판 NFT를 발행한다.

이번에 발행되는 NFT는 4일과 5일 양일 간 KSL 2023 메인 행사 현장에서 선물 교환권으로도 활용돼, 방문객들에게 웹 3.0 피지털 (Phygital, Physical과 Digital의 합성어) 굿즈에 대한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NFT 프로젝트는 다양한 IP (지적 재산)를 NFT 및 피지털 굿즈 제작 등으로 연계해 부가가치화 하는 웹 2.0/3.0 융합 프로젝트 ‘O-SEAN’, 크리에이터의 Work&Life 커뮤니티 ‘로컬스티치’와의 협력 하에 기획됐다. 재단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클레이튼 메인넷 신규 프로젝트인 O-SEAN의 웹 3.0 기술과 로컬스티치 및 국내 굿즈 생산 공장의 웹 2.0 산업 간 융합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KSL 행사뿐 아니라 9월 13일부터 싱가포르에서 개최하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TOKEN 2049 내 클레이튼 재단 부스에서도 O-SEAN과 협업을 이어나간다. 
 

KSL 2023 기념 NFT 디자인 테마 및 피지털 티셔츠 굿즈
KSL 2023 기념 NFT 디자인 테마 및 피지털 티셔츠 굿즈

재단은 지난 8월 17일 (목), KSL 2023의 개최 소식과 함께 최초 50명의 참석 등록자들에게 이번 한정판 NFT를 우선 취득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공식 디스코드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향후 ‘디스코드 인증 클레이튼 홀더’와 ‘디스코드 커뮤니티 미인증 홀더’, ‘일반 사용자들’ 대상 순차 공개 NFT 민팅을 진행한다. 각 대상자를 위한 구체적인 민팅 시작 및 종료 일정은 아래와 같다:

- 재단 Discord 인증 홀더: 8월 25일 (금)
- 재단 Discord 인증 이전의 홀더: 8월 28일 (월)
- 이외 모든 사용자: 8월 30일 (수)
- 민팅 종료 및 리빌 이벤트: 9월 1일 (금) 오전 12시

이번 민팅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재단 공식 홀더 디스코드 커뮤니티에서 간단한 미션을 완료한 후 O-SEAN의 공식 웹사이트에 마련된 민팅 페이지에 카이카스, 클립, 세이프팔, 메타마스크, 페이스 월렛 등 클레이튼 체인의 디지털 지갑 연결, 이메일 주소 입력 후 NFT를 수령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공식 디스코드 및 소셜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O-SEAN은 사용자들이 KSL 행사장에서 교환 가능한 피지털 굿즈를 확인할 수 있는 ‘NFT 리빌 이벤트’를 자사 공식 홈페이지 클레이튼 NFT 섹션에서 9월 1일 (금) 오전 12시 개최할 예정이다. 피지털 굿즈는 리빌 이벤트 시 NFT 수령자 당 기본적으로 하나의 스티커 팩과 함께 티셔츠 및 야구 모자 중 하나를 랜덤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O-SEAN은 이번에 발행하는 KSL 2023 한정판 NFT를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향후 트렌디한 IP와 연결된 NFT 프로젝트를 위해 지속 활용해 클레이튼 생태계 상의 기여를 모색할 계획이다.
 

KSL 2023 기념 NFT 리빌 박스
KSL 2023 기념 NFT 리빌 박스

O-SEAN의 김경규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NFT의 새로운 활용성과 가치가 입증되는 기회가 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또한 "금번 지급되는 NFT를 단발성 활용과 굿즈 교환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해당 이벤트에 참여해 NFT를 보유하거나 거래해서 획득한 홀더들에게 클레이튼 생태계와 연계한 추가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를 고려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로컬스티치의 김수민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함께 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들이 블록체인 생태계에 합류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영역에서 오프라인 중심의 지역 창작자 생태계를 디지털화 하는 것에 집중하여, 장기적으로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이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 쉽게 교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클레이튼 재단의 조일현 (John Cho)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헤드는 “이번 NFT 행사는 재단이 실제 사용자들로 하여금 O-SEAN과 로컬스티치, 국내 굿즈 공장들이 웹 3.0 기술을 중심으로 함께 만들어낸 흥미로운 피지털 상품들을 실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하고, “재단은 이러한 ESG 연계 활동을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 내의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동시에 블록체인이 사용자의 실생활에 뿌리 내리게 함으로써 매스 어돕션을 촉진 시키고자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