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네오핀, 일본 NFT-Fi 서비스 개발사 레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네오핀, 일본 NFT-Fi 서비스 개발사 레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8.22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네오핀) 네오핀, 일본 NFT-Fi 서비스 개발사 레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NFT-Fi(대체불가토큰 금융) 서비스 개발사인 일본 레나 네트워크(Lena Network)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레나 네트워크는 SBI 홀딩스와 JP 모건 출신들로 구성된 일본의 웹3 기업이다. NFT, 토큰, 실물연계자산(Real World Asset, RWA) 등을 담보로 제공하면 이더리움이나 스테이블 코인으로 대출해주는 서비스 ‘레나(LENA)를 올해 3분기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주요 파트너사로는 폴리곤과 트립닷컴의 첫 번째 NFT 컬렉션 트렉키(Trekki), 솔라나 NFT 차트 1위 몽키킹덤(Monkey Kingdom), 테마파크형 웹3 컨퍼런스 허니콘(HONEYCON) 등이 있다. NFT 분석사이트 ‘NFTGO’에 따르면 현재 NFT 시가총액은 약 52억달러로 7조원에 달한다. 그동안 NFT는 매도 등 거래를 통해서만 유동화가 가능했지만 NFT-Fi를 이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유동화가 가능해 향후 성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레나 서비스의 네오핀 온보딩을 통한 NFT-Fi 사용처 확보 △거버넌스 토큰 레나($LENA)의 디파이(탈중앙 금융, DeFi) 상품 네오핀 출시 △네오핀과 레나 NFT-Fi 상품 채널링을 통한 제휴 사업 △네오핀과 레나 네트워크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사 상호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네오핀은 레나를 시작으로 글로벌 프로젝트의 디파이 상품을 본격 출시하며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이용자들을 적극적으로 유입해 이용자층을 한층 다변화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핀 생태계의 웹3 프로젝트 역시 일본 시장 진입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네오핀은 지난해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 출시 이후 올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 ADIO) 혁신 프로그램 지원 기업 선정 및 아부다비 국제금융센터 ADGM(Abu Dhabi Global Market)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시장 진출을 선포하고, 일본 웹3 프로젝트 ‘SBINFT’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일본 내 우수한 웹3 파트너사 확보 외에도 글로벌 디파이 상품 다변화, NFT-Fi로의 사업 확대 등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며 “레나 네트워크를 비롯해 우수한 일본 웹3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하며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 기틀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나 네트워크의 캐스퍼 쳉(Casper Cheng) CFO(최고재무책임자)는 "글로벌 NFT-Fi 비즈니스 확장와 관련해 네오핀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네오핀의 온보딩을 활용해 원활한 NFT-Fi 사용처를 제공하고 레나 토큰의 디파이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 레나 네트워크의 입지 강화 및 네오핀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가능하게 됐다. 레나 네트워크는 NFT-Fi에 이어 다음 제품으로 RWA-Fi에 대해 발표할 것이며, 네오핀과 함께 웹3 공간의 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NFT 활용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