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7:40 (금)

백트, 6개 블록체인에 'RWA' 도입… BSC·아비트럼·팬텀 등 포함
상태바
백트, 6개 블록체인에 'RWA' 도입… BSC·아비트럼·팬텀 등 포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8.09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백트(Backed)가 체인링크와의 파트너십 협력의 일환으로 6개의 주요 블록체인에 실물 자산(RWA)을 제공한다고 8일(현지 시각)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백트가 실물자산을 제공하는 블록체인은 BNB 스마트 체인(BNB Smart Chain, BSC), 아비트럼(Arbitrum, ARB), 팬텀(Fantom, FTM), 아발란체(Avalanche, AVAX), 그노시스(Gnosis, GNO), 폴리곤(Polygon, MATIC), 이더리움(Ethereum, ETH) 등 6개 블록체인이다. 

백트는 "이번 출시는 최근 체인링크(Chainlink, LINK)의 탈중앙화 가격 피드를 통합한 덕분에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격 피드는 소매 및 기관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토큰화된 지수인 백트의 bIB01, bIBTA, bCSPX의 기초 자산을 활용하는 디파이 프로토콜에 독립적인 가격 지표를 제공한다. 

주요 EVM 호환 블록체인 출시로 개발자, 기업, 투자자, 자산 관리자, 암호화폐 애호가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렸다고 유투데이는 진단했다. 또한 트레이더는 이전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특이 자산을 포함시켜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할 수 있다.

백트의 상품 책임자인 조르지오 줄리아니(Giorgio Giuliani)는 “BNB 체인, 아발란체, 팬텀, 아비텀과 같은 새로운 네트워크로 확장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옵션이 제공된다. 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이러한 새로운 체인에서 네이티브 토큰을 발행하면 대규모의 활성 사용자 기반에 제품을 제공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토큰화된 실제 자산에 대한 더 나은 시장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