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인텔라 X, ‘체인링크 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보안성·투명성 강화
상태바
인텔라 X, ‘체인링크 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보안성·투명성 강화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8.02 0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인텔라 X)인텔라 X, ‘체인링크 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보안성·투명성 강화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는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웹3 오라클 플랫폼 ‘체인링크 랩스(Chainlink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체인링크 랩스’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탈중앙화 ‘오라클 솔루션’을 기반으로, 온체인(on-chain, 블록체인 상에서 일어나는 거래 기록) 스마트 컨트랙트와 자산 가격, 웹 API, IoT 장치, 결제 시스템 등 블록체인 외부의 다양한 오프체인(off-chain, 메인 블록체인 이외의 외부 거래 기록) 데이터의 연결을 지원한다.

양사는 ‘체인링크 랩스’가 보유한 투명하고 신뢰 가능한 데이터의 온·오프체인 연결 기술을 인텔라 X에 적용하는데 힘을 모은다. 이를 통해 인텔라 X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게임, NFT 등 다양한 서비스의 보안성을 높여 이용자가 믿고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텔라 X에서 즐기는 블록체인 게임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협력한다. '체인링크 랩스'가 보유한 ‘VRF(Verifiable Random Function, 검증 가능한 랜덤 함수)’ 기술을 활용해 게임 운용시 필수적인 난수(Random Number, 랜덤 수) 생성 기술을 인텔라 X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텔라 X에서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운용의 탈중앙화를 실행하고, 누구에게나 공평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체인링크 랩스’의 ‘CCIP(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 등 플랫폼 확장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협업도 검토 중으로, 인텔라 X 생태계 확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간다.

한편, ‘인텔라 X(Intella X)’는 폴리곤 네트워크에 구축되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누구나 쉽게 즐기는 이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지향, 게임 개발 및 운영 그리고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선사한다. 게임뿐만 아니라 자체 플랫폼 서비스인 DEX(탈중앙화거래소), NFT 런치패드, NFT 거래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및 웹 버전의 ‘인텔라 X 월렛(IX Wallet)’을 소프트 런칭하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