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밈코인이란? 2023년 급성장할 밈코인 3가지
상태바
밈코인이란? 2023년 급성장할 밈코인 3가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7.31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전체 암호화폐 시장 약세에도 불구하고 밈코인 시장은 지난주 5% 성장하며 강한 모습을 보였다. 이제 밈코인 시장 전체 시가 총액은 175억 달러로, 가상화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는 고위험 고수익 자산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래에는 2023년에 크게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최고의 밈코인 3가지를 살펴본다. 
 

◆도지론마스 Dogelon Mars (ELON)
도지론마스는 도지코인의 중독적 매력과 일론 머스크의 힘을 융합해 독특한 우주 테마 코인을 개발했다. 프로젝트는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탈중앙화 이니셔티브로, 강아지 테마 밈의 우주 탐험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투자자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ELON은 아직 1달러 아래에서 거래되는 동전주이지만, 열정적 커뮤니티를 가진 만큼 이제 성장하기 시작했을 뿐이다. 
 

◆런치패드 XYZ Launchpad XYZ (LPX)
런치패드 XYZ는 현재 진행 중인 사전 판매에서 12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한 화제의 프로젝트이다. 투자자 관심이 최근 들어 급증하며 곧 모금액이 155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한다. 

런치패드를 둘러싼 관심은 사전 판매를 넘어선다. 회사는 다양한 웹 3 서비스를 출시할 야심찬 계획을 가졌다. 여기에는 동적 DEX 터미널, NFT 거래소, 메타버스 라이브러리 등이 포함되며 2023년 3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1만 LPX 토큰 이상을 스테이킹하면 수수료 할인, NFT 민팅 우선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체 토큰 공급량은 10억 토큰으로 제한되며 초기 완전 희석 시가 총액은 7,000만 달러로, 유망한 미래를 가졌다. 런치패드는 풍성한 사업 모델과 높은 수익 가능성으로 여러 투자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BTC20 (BTC20)
BTC20은 공개된 지 열흘 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시장에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으며 사전 판매는 매진되었다. BTC20은 ERC-20 토큰으로 개발되어 직관적인 스테이킹을 자랑한다. 즉, 특수 장비 없이도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스테이킹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다. 

프로젝트 백서를 살펴보면, 사전 판매 종료 이후 최소1,495만 토큰이 유동성 풀에 예치된다. 토큰은 120년에 걸쳐 블록 생성에 따라 배분된다. 위와 같은 구조와에서 더 많은 BTC20을 스테이킹하는 사용자는 더 많은 토큰을 받을 수 있어 수익성 높은 투자 기회를 선사한다. 

◆밈코인이란?
밈코인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인터넷 밈에서 유래한 가상화폐를 의미한다. 보통 재미 삼아 개발되는 경우가 많으며 진지한 프로젝트를 뒷받침하거나 실용적 사용 사례를 갖기보다는 신선함을 주 무기로 한다. 

가장 잘 알려진 밈코인은 도지코인이다. 도지코인(Dogecoin, DOGE)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던 “도지” 밈을 기반으로 2013년에 개발되었으며 시바 이누견을 마스코트로 한다. 초기에는 비트코인에 대한 재미난 대체 프로젝트로 개발되었지만, 일론 머스크와 같은 유명인사가 지지하면서 지난 몇 년 동안 큰 인기를 끌었다. 

시바 이누(Shiba Inu, SHIB) 역시 유명한 밈코인으로, 도지코인과 마찬가지로 시바 이누 강아지 밈에서 브랜드 아이디어를 얻었다. 하지만 변동성과 위험성 역시 매우 높으므로 투자 전 자세한 조사가 선행되어야 하며 자신이 감당 가능한 수준의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