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심버스랩스, 블록체인 지갑 솔트(Sallt) V1.5 공개
상태바
심버스랩스, 블록체인 지갑 솔트(Sallt) V1.5 공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7.04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 기업 심버스랩스가 DID(Decentralized ID, 탈중앙화 ID)를 기반으로 한 QR 인증이 추가된 지갑 솔트(Sallt) V1.5를 공개했다.

심버스랩스는 독자적인 ID 체계를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메인넷을 연동하여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프랙탈 네트워크를 설계한 기업으로, 블록체인 지갑 분야 최초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공개된 솔트(Sallt) V1.5에서 제공하는 ID카드는  심버스 기반의 ID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기반의 주소도 통합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하나의 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ID카드는 QR ID와 QR 스캐너를 내장하여 IoT 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어 QR 스캔을 통한 결제창 바로가기, 출입 확인 등의 다양한 서비스의 적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서비스 운영자는 위 기능과 접목하여 솔트가 지원하는 다양한 포인트 토큰을 이용해 위챗, 알리페이와 같은 지불 기능도 제공할 수도 있다. 특히 ID카드를 내장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들은 아이디와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 강화와 더불어 ‘삼성 패스’와 같은 SSO(Single Sign-On)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탈중앙화 지갑 솔트는 키스토어 저장을 통해 계정을 복구하고 데이터 분산 저장 방식을 활용함으로써 기존 블록체인 지갑에 비해 안전성과 보안이 뛰어난 것이 특징으로 IOS, Android, Windows, Mac OS를 포함한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된다. 하나의 앱에서 여러 계정을 관리할 수 있어 사용자 친화적이고 자주적인 지갑을 경험할 수 있으며, 또한 지갑 개발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사업자를 위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도 제공하고 있다.

심버스랩스 최수혁 대표는 “앞으로 솔트에는 NFT 지갑, 탈중앙화 거래소와 같은 코인 Swap, 그리고 DApp들을 연결해주는 허브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단순한 지갑의 용도를 넘어 블록체인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확산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