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오차드빗 거래소, 베트남블록체인협회와 함께 베트남 시장 겨냥
상태바
오차드빗 거래소, 베트남블록체인협회와 함께 베트남 시장 겨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22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득쭝(Phan Đức Trung) 베트남블록체인협회 부회장이 베트남블록체인협회 1년간의 사업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차세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인 오차드빗 거래소(OrchardBit Exchange) 는 지난 17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한 베트남블록체인협회(VBA) 창립 1주년 기념행사에 초청되어,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 시장 겨냥에 공격적인 움직임을 발표하였다.

베트남블록체인협회는 베트남 내무부의 허가를 받은 베트남 최초의 블록체인 협회로 2022년 4월 27일 설립되어, 현재 베트남 정부를 대표하는 유일한 블록체인 민관 협력기관이다. 지난 17일 행사는 설립 후 1년간의 사업 경과 및 앞으로의 사업 방향의 주축의 역할을 할 산업별 대표 기업들에 대한 감사패 증정 및 호치민 국립대학교와의 공식 협업 발표 등 VIP 기관들만 초청한 고위급 네트워킹 행사였다.

지난 1년간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은 FTX 거래소의 파산 및 루나 코인 폭락 사건 등으로 인해 많은 홍역이 있었지만, 이와 동시에 수많은 기업과 전통적인 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함으로 시장의 규모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커진 상황이다. 베트남블록체인협회는 이러한 시장 흐름을 선도하는 기관들과의 공격적인 협업 구도를 발표하였다.

판득쭝(Phan Đức Trung) 베트남블록체인협회 부회장은 베트남 최대 IT 그룹인 FPT 홀딩스의 전 CFO이자, FPT 캐피털의 설립자이며, 현재 Decom 홀딩스 회장을 겸임하고 있는 IT 기술 및 금융의 손꼽이는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판득쭝 부회장은 직접 1년간의 베트남블록체인협회의 다양한 성과를 소개하면서 “웹3.0 기술로 그 어느때보다도 국경의 장벽이 무의미해졌고, 산업을 선두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정부와 시장을 융합하는 역할을 베트남블록체인협회가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차드빗 거래소 글로벌 사업 부문 호이남 리(맨 왼쪽) 대표이사가 베트남블록체인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호이남 리(Hoai Nam Le) 오차드빗 거래소 글로벌 사업 부문 대표는 베트남블록체인협회의 출범 및 1년 간의 사업 경과를 밀접히 진행해온 협력사로, 이번 행사에 공식 감사패를 수여받으면서, 오차드빗 거래소가 베트남블록체인협회 및 베트남 블록체인 시장에서 대표적인 선두 거래소 플랫폼으로 자리하도록 생태계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것을 발표하였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