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44 (화)

미들이스트인베스트먼트, 사우디 정부기관 SAMI서 외국기업유치 공로상 수상
상태바
미들이스트인베스트먼트, 사우디 정부기관 SAMI서 외국기업유치 공로상 수상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5.22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사우디 SAMI)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5월 19일 미들이스트인베스트먼트의(Middle East Investment) 브루스 정 의장은 사우디 정부 기관인 SAMI에서 수여하는 외국기업유치 공로상을 받았다. SAMI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수상은 아시아인 최초의 수상이라고 한다. 이러한 공로상은 SAMI가 해외기업을 유치하여 사우디 아라비아의 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기여한 노력을 인정하는 것이다.

SAMI(Saudi Arabian Military Industries)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정부 소유 기업으로, 국방 산업을 발전시키고 국내 방위산업을 주관하는 정부기관이다. 

미들이스트인베스트먼트(Middle East Investment) 의장이자 LCM에너지 솔루션 부회장인 브루스 정(Bruce Jeong)은 중동의 사모펀드 투자회사 및 국부펀드와 협력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사우디 전기자동차 자유지역(EV Free Zone) 사업을 현재 일본, 인도 싱가포르, 한국, 중국, 미국과 진행중이며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GCC지역의 경제 다각화 와 기술발전을 위해 노력중이며 이번 SAMI 방문으로 방위산업 및 신재생에너지분야에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정 의장의 SAMI 방문으로 조만간 사우디 방위청 및 LNG사업 주관사인 아람코 대표와 SAMI대표 등으로 구성된 사우디 방문단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에서는 LCM에너지솔루션 본사와 나주공장을 실사하고, 한국의 방위산업 관련 기업 및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정부차원의 진출 지원계획을 모색한다.

또한 한국의 민간 우수 방산기업을 선정하여 사우디 진출을 지원하고 PIF 투자를 연결하는 프로그램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으로 한국과 사우디 방산분야 및 신재생 에너지분야에서 양국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달 중순 정 의장은 현재 기초공사 진행중인 네옴시티를 방문해 한국기업들을 한국 기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