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31 (금)

빗썸메타, 엠스토리허브와 'NFT·메타버스 활성화' 업무 제휴
상태바
빗썸메타, 엠스토리허브와 'NFT·메타버스 활성화' 업무 제휴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3.23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메타가 엠스토리허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빗썸 자료 제공)
빗썸메타가 엠스토리허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빗썸 자료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가 종합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와 보유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대체불가능토큰(NFT)·메타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엠스토리허브는 인기 웹 소설 기반의 웹툰 '재혼황후'의 제작사로 웹툰, 웹 소설 등 700여 건의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KBS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붉은 단심'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을 제작한 지앤지프로덕션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엠스토리허브의 웹3 기반 웹툰 플랫폼인 하이퍼코믹을 통해 엠스토리허브가 보유한 IP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양질의 NFT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향후 콘텐츠 IP 산업 전반까지 NFT 프로젝트를 연계, 협력해 빗썸메타의 메타버스 특화 NFT 마켓플레이스 '네모 마켓(NAEMO MARKET)'을 통한 유통·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개인이 단순히 콘텐츠를 구매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NFT를 소유한 팬덤 간의 상호작용 독려를 위해 디지털 콘텐츠의 트랜스 미디어 공간을 구축하고 운영함으로써 '가지고 놀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엠스토리허브의 다양한 IP들이 웹3를 기점으로 재탄생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콘텐츠가 팬덤 사이의 소통의 매개체가 되고, 나아가 NFT 기반의 메타버스 생태계가 확장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