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32 (금)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서비스개발 실무과정 개최
상태바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서비스개발 실무과정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4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업계 현직자 초청, 다양한 개발 전략 강의

[블록체인투데이 이정민 기자] 오는 22일 고려대학교 암호화폐연구센터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전환 서비스 스타트업 ㈜메타스키마가 ‘블록체인 서비스개발 실무과정’을 개최한다.

본 과정은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자, 기획자 등 관련업체 임직원과 창업자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주말집중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시간 제외 총 5시간 강의로 구성된다.

최근 블록체인 플랫폼기술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암호화폐연구센터장 김형중 교수는 한 인터뷰에서 "당면한 문제는 새로운 시장의 발굴이다. 기존 시장에서 한계를 느낀 기업들의 변신에 블록체인은 좋은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서비스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블록체인 서비스개발 실무과정>의 강사진은 블록체인 업계 현직자들로 구성되어 현장 실무능력 강화에 초점을 둔다.

신건우 온더 엔지니어는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앱(DApp)을 개발하기 위한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 실무 노하우를 현장실습과 함께 강의한다. 우제근 메타스키마 대표는 블록체인 서비스와 토큰을 연계하여 경제적가치를 창출하는 토큰이코노미 설계와 적용사례에 관해 강의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VC들이 투자한 탈중앙화 게임플랫폼 ‘플라네타리움’ 서비스를 개발한 서기준 나인코퍼레이션 대표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개발 전략을 강의한다. 마지막으로 DApp 서비스 ‘코스미’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코스모체인의 송호원 대표가 뷰티 콘텐츠 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적용에 관한 인사이트를 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