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21:04 (수)
포블게이트, 더나인컴퍼니와 블록체인 코인결제 시스템 구축 MOU 체결
상태바
포블게이트, 더나인컴퍼니와 블록체인 코인결제 시스템 구축 MOU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19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어국선)는 지난 18일 키오스크(무인 결제 시스템) 플랫폼 운영사인 더나인컴퍼니코리아(대표 라현채, 이하 더나인컴퍼니)와 블록체인 코인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나인컴퍼니에서는 현재 지방자치단체, 현지 농어민과 공조하여 해당 지역 특산물을 유동인구 밀집 지역, 관광지 등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판매하는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포블게이트는 더나인컴퍼니의 지역 특산물 키오스크에서 더나인 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결제 기술을 지원한다. 더나인 코인으로 결제할 경우 신용카드 보다 5초 이상 빠른 결제가 가능하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혜택도 주어진다.

어국선 포블게이트 대표는 “더나인컴퍼니와의 이번 업무협약은 블록체인 기술의 실생활 적용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기술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블게이트는 오랜 기간 블록체인 산업에서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다수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유망 가상자산 발굴 및 엑셀러이팅 등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