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코카콜라, 자선단체 기금 마련 'NFT 컬렉션' 출시한다
상태바
코카콜라, 자선단체 기금 마련 'NFT 컬렉션' 출시한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7.29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사진.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중 하나인 코카콜라가 국제 스페셜 올림픽(Special Olympic International)을 위한 기금을 모으기 위해 대체불가토큰 컬렉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오픈씨(OpenSea) 마켓플레이스는 오는 30일(현지 시각)부터 3일간 코카콜라 브랜드 대체불가토큰(NFT) 경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디지털 디자이너 타파이(Tafi)와 제휴하여 만든 이 NFT 컬렉션은 비디오 게임 약탈 상자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작품을 사는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는 숨겨진 서프라이즈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랜드쉽 박스(Friendship Boxes)'는 클래식 코카콜라 쿨러, 이더리움 기반 가상 현실 세계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버블 재킷, 프랜드쉽 카드, 음료를 따는 소리를 재생하는 사운드 비주얼라이저, 얼음 위에 붓는 음료, 탄산음료에서 나는 사운드가 포함되어 있다. 탄산음료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8월 2일까지 오픈씨를 통해 이더리움을 입찰할 수 있다.

글로벌 코카콜라 트레이드마크 (Global Coca-Cola Trademark)의 셀만 카리가(Selman Careaga) 대표는 “각 NFT는 가상 세계를 위해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재해석된 코카콜라 브랜드의 핵심 요소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우리의 첫 NFT를 메타버스와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코카콜라는 이번 경매의 수익금을 지적 장애인의 차별을 종식하기 위한 스포츠 단체인 스페셜 올림픽 인터내셔널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