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06 (금)

암호화폐혁신위, 기관 투자자 겨냥 '비트코인 행사' 개최
상태바
암호화폐혁신위, 기관 투자자 겨냥 '비트코인 행사' 개최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6.25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암호화폐 혁신위원회(Crypto Council for Innovation)가 내달 21일(현지 시각) 비트코인에 대한 주류 오해를 해소하기 위한 가상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24일 발표에 따르면 다음 달 출시 예정인 '기관이 비트코인을 수용하는 방법'에 관한 행사 '더 ₿ 워드'는 스퀘어, 아크 인베스트, 패러다임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트위터 CEO 잭 도시, 블록스트림 창업자 아담 백, 아크 인베스트의 캐시 우드, 마이클 모렐(Michael Morell) CIA의 전 대행 겸 부국장, 그리고 비트코인 개발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인 브링크의 존 뉴베리(John Newbery) 국장을 비롯한 주요 연사들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젝트는 "₿ Word는 비트코인에 대한 주류 내러티브를 구체화 및 소멸시키고, 기관들이 비트코인을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고 수용해야 하는지를 설명하며, 지원이 필요한 네트워크 영역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트코인 중심 이니셔티브"라고 전했다.

4월에 설립된 CCI(Crypto Council for Innovation)는 코인베이스, 스퀘어,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Fidelity Digital Assets) 및 패러다임 등을 포함한 암호화폐 친화적인 기업 연합체이다. 이 그룹은 기업이 암호 화폐 및 블록체인 규제에 대해 의원에게 로비를 할 수 있는 더 나은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세워졌다.

패러다임 공동 창립자인 매트 황(Matt Huang)은 “비트코인은 금융 접근성과 기회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요소이지만 네트워크를 강력하게 만드는 복잡성은 처음에는 이해하기 어렵다. 우리는 이 이니셔티브가 지금 당장 얼마나 변화의 순간에 있는지 투자 커뮤니티와 정책 입안자들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발표 당시 기준, 내달 21일에 이용할 수 있는 5개의 세션이 예정되어 있으며 잭 도시, 캐시우드 등의 추가 라이브 패널과 함께 비트코인 경제적 힘을 위한 도구로서의 비트코인(As A Tool For Economic Enelement)에 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코인 메트릭스의 공동 설립자인 닉 카터(Nic Carter)와 MIT 디지털 화폐 이니셔티브(MIT Digital Currency Initiative) 이사 네하 나룰라(Neha Narula)도 온라인 세션에서 강연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