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07 17:28 (금)
썸씽-인사이더,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썸씽-인사이더,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4.20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클레이튼 블록체인 메인넷 기반의 소셜 노래방 앱 썸씽(SOMESING, SSX)이 AI기반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 코리아와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썸씽(SOMESING)은 기존 노래방 앱의 주요 단점인 콘텐츠에 대한 경제적 보상의 부재를 토큰 이코도미를 통해 보완한 글로벌 최초 블록체인 기반 소셜 노래방 앱이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생태계 안에서 솔로 혹은 듀엣으로 노래를 부르고, 창작한 콘텐츠를 포스팅해 후원을 받으면 '토큰'으로 보상해주는 서비스 구조를 갖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앱 서비스로는 이례적으로 현재 7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언택트 노래방 앱‘ 서비스로 빠르게 자리매김 하고 있다. 

썸씽은 보다 고도화된 디지털 마케팅과 초 개인화된 앱 방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사이더 코리아와 협력한다. 인사이더는 유입 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러닝과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 맞춤화 된 앱 푸쉬 ▲유저 인게이지먼트 ▲리텐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사이더 코리아 이진우 대표는 “현재 노래방 앱 시장에서 급부상중인 썸씽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인사이더의 AI 기반 통합 마케팅 솔루션과 블록체인 기반 썸씽의 소셜 플랫폼이 만나 함께 만들어갈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썸씽 김희배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인사이더 AI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앱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썸씽은 최근 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으로 개인화 AI 솔루션을 활용해 자동화된 추천 및 예측 시스템을 도입하고 사용자에게는 실시간 행동 및 의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기술기업인 스켈터랩스(Skelter Lab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지난 4월 14일부터는 다산북스와의 공동 투자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인기 웹툰 ‘시간의 계단’ OST 앨범 제작에 참여하게 될 일반인 출신 보컬리스트를 선발하기 위해 썸씽 앱 내의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도 하였다. 

인사이더는 전세계 25개 도시에서 삼성전자, 로레알, 이랜드 등 800개가 넘는 기업에 인공지능(AI)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이다. 인사이더는 2020년 테크 마켓플레이스 ‘G2’에서 3분기 리더 선정되었으며, 세콰이어캐피탈 등 글로벌 VC로부터 385억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