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1 16:57 (금)
포블게이트, 가상자산 담보 원화 대출 서비스 ‘넥스핀’ 오픈
상태바
포블게이트, 가상자산 담보 원화 대출 서비스 ‘넥스핀’ 오픈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02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이철이)가 가상자산 담보 원화 대출 서비스인 ‘넥스핀(NEXFIN)’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넥스핀은 제도권 금융기관과 가상자산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한 민트플렉스가 만든 ‘가상자산 담보 신용대출 서비스'이다. 현재 넥스핀 서비스는 개인 신용 평가에 따라 비트코인(BTC)을 담보로, 1인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넥스핀 오픈 기념으로 12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넥스핀 회원가입한 회원에게 선착순으로 커피 쿠폰 지급과 첫 대출 진행 시 치킨 증정, 1,000만원 대출 시 아이폰 12 Pro 추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트플렉스 임병원 대표는 “넥스핀 서비스는 가상자산 전문가들이 설계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발된 리스크 관리 시스템(RMS)을 통해 안정적인 대출 원금 정산 서비스를 지원한다.”며 “가상자산 고객 중 비트코인 등 메이저 코인을 사서 그대로 예치 해놓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넥스핀은 기존 비트코인 보유자에게 원화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블게이트 이철이 대표는 “회원들이 국내 최초로 제도권 금융기관을 통해 신용 정보를 조회하고, 가상자산 담보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는 것에서 포블게이트가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써 한 발을 내딛게 됐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