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16:20 (금)
가상자산 거래소 디비엑스 운영 돌입… 자체 코인 'DBXC' 상장
상태바
가상자산 거래소 디비엑스 운영 돌입… 자체 코인 'DBXC'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01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첫 생체인식 보안기술을 탑재한 가상자산 거래소 디비엑스(DBX)가 1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단법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이사장 박기훈)는 이날 오전 여의도 켄싱턴호텔(15층 그랜드스테이션)에서 ‘가상자산 시범거래소 디비엑스 오픈식’을 갖고 국내외 가상자산 거래자들을 대상으로 본격 서비스에 나섰다. 또한 디비엑스(DBX)의 자체 가상자산 '디비엑스씨'(DBXC)의 백서를 공개하고 DBXC 거래소 DBX에 상장했다. 

정도경영(正道經營)을 표방하는 디비엑스는 보안기술 검증과 심의, 기업평가 이후 ‘적합’ 판정을 받은 가상화폐만을 상장시켜 고객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미리 방지하는 등 안전에 중점을 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로 설립된 (사)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산하 거래소 디비엑스는 ‘제대로 된’, 그리고 ‘제대로 운영하는’ 거래소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명품 거래소 지향  ▲거래소의 표본 지향 ▲글로벌화의 지향 ▲국가와 국민의 이익에 지향점을 두고 있다.

이날 디비엑스 오픈식에는 현역 국회의원인 박광온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더불어민주당), 박성중 의원(국민의힘)을 비롯해 김세옥 제12대 대통령경호실장, 이상희 전 과학기술처장관, 오장섭 전 건설교통부장관, 정건용 전 금융감독원 부위원장, 안창호 헌법재판관, 중국 알리바바 물류대행사 대표 왕홍, 김재관 (재)아시아-중남미경제협력기구 의장, 이대경 (주)상백 대표이사.회장, 여주호 관세법인 청솔 대표이사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hjh@blockchaintoday.co.kr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