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32 (월)

쿠웨이트 은행, 국제 송금 서비스 위해 리플 기술 사용
상태바
쿠웨이트 은행, 국제 송금 서비스 위해 리플 기술 사용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31 11: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및 북아프리카 송금 시장 규모 530억 달러
쿠웨이트 은행이 송금 서비스를 위해 리플 기술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쿠웨이트 은행(NBK)이 발 빠른 국제 송금 서비스를 위해 리플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네트워크에 가입했다. 쿠웨이트 은행은 리플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를 도모하는 NBK Direct Remit라는 이름의 새로운 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목요일 발표했다.

새로 출시된 서비스는 요르단에만 송금을 시작했지만 향후 더 많은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쿠웨이트 은행이 발표했다. 쿠웨이트 은행은 현재 중국, 제네바, 런던, 파리, 뉴욕 그리고 싱가포르에 소재해 있으며 지역적으로는 레바논, 요르단, 이집트,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터키 그리고 UAE 등에 위치해 있다.

쿠웨이트 은행은 자금이 지역 요르단 지점에 송금될 경우 거래 당 3.29달러의 수수료가 든다. 쿠웨이트 은행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추가적으로 거래당 16.47달러를 부과할 예정이다. 거래 당 디폴트 한계는 6,586달러이다.

리플의 고객 성공 SVP인 마르쿠스 트리체르(Marcus Treacher)는 리플이 쿠웨이트 은행 고객들을 대신해서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 실시간 결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송금 시장은 중동 지역을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최근 월드뱅크의 통계에 의하면 2017년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 내 국제 송금은 530억 달러 규모라고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