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40 (월)

KISA, 과기부·한은과 '2024 블록체인 밋업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KISA, 과기부·한은과 '2024 블록체인 밋업 콘퍼런스' 개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4.16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상중)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한국은행(총재 이창용)과 함께 앞으로 펼쳐질 웹3 시대에서 블록체인의 역할을 조망하고, 미래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2024 블록체인 밋업(Meetup) 콘퍼런스’를 4월 18일(목) 서울 섬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블록체인, 그리고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주제로 진행한다. 본 행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MWC) 2024에서 보는 미래 비전’으로 개막연설을 시작하여, ‘블록체인을 통한 미래 사회 조망’과 ‘미국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추진 현황과 전망’에 대한 기조연설로 이어진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생활이 되다’라는 주제로 디지털 배지, 대체불가토큰 입장권,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법·제도 동향 등을 살펴본다. 이어서 두 번째 세션에서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거래의 폭을 넓히다’를 주제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의 도입 의미와 기회, 활용성 테스트 주요 계획, 디지털 통화의 출현과 미래전망, 그리고 토큰화 예금의 법적 쟁점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별도의 비용 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온라인 생중계*도 함께 진행한다. 그리고 사전등록**한 참석자를 대상으로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권현오 디지털산업본부장은 “이번 콘퍼런스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혁신 금융 시대로 진입하는 귀중한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블록체인 산업진흥의 전담 기관으로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투명하고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