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40 (월)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 ISAE 3000 Type 2 취득
상태바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 ISAE 3000 Type 2 취득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4.15 0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엑스플라)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은 ISAE 3000 Type 2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AAB(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가 개발한 ISAE 3000은 회계법인이 기업의 내부 통제에 대한 보고서를 독립적으로 평가하는 데 활용되며, 가장 널리 인정받는 국제 인증 기준이다.

이번 ISAE 3000 인증은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과 관련된 정보 기술 전사 수준 통제 및 일반 통제로 진행됐다. ISAE 3000 인증 유형은 Type 1과 Type 2 두 가지로 나뉜다.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은 2종의 인증 보고서를 모두 취득하며, 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했다. 대표적으로 AWS(아마존 웹 서비스)와 같은 글로벌 메이저 웹서비스 기업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ISAE 3000 Type 2 표준인증을 받은 바 있다.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이 특정 시점에 대한 통제 설계가 적정한지를 보증하는 Type 1을 획득한데 이어, 특정 기간 운영 효과성을 평가하는 Type 2 인증 보고서를 취득한 것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까지 투명한 검증을 완료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블록체인 메인넷 시스템 최초로 ISAE 3000 Type 1과 Type 2 인증을 연속적으로 획득한 것은 뜻깊은 성과”라며 “XPLA 재단과 XPLA 메인넷은 앞으로도 생태계의 신뢰와 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며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XPLA의 핵심 파트너인 컴투스홀딩스 정철호 대표는 “진정한 블록체인 생태계의 가치는 투명성과 신뢰성에 있다”면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 인증을 준수하며, 웹3 산업 전체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XPLA는 구글 클라우드, 레이어제로, 구미,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했으며, EA, 징가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하고 있는 ‘매드월드’를 단독 온보딩할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