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프로그위프햇 밈코인, 도그위프햇 따라잡을 수 있을까? - 유니스왑에서 페어런치 
상태바
프로그위프햇 밈코인, 도그위프햇 따라잡을 수 있을까? - 유니스왑에서 페어런치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27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FrogWifHat)
(출처=FrogWifHat)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오늘 탈중앙화 가상화폐 거래소 유니스왑(Uniswap)에 출시된 프로그 위프 햇 코인(Frog Wif Hat, $FWIF)은 도그위프햇(Dogwifhat)을 능가하는 밈코인이 될 야망을 가졌다. 

$FWIF 코인은 단 몇 분만에 226% 펌핑했으며, 이는 유니스왑에서 확인 가능하다. 거래 진행을 하고 싶다면 0xd298fe9fa71ad553e35997b19af19fb435038521 주소를 복사해 유니스왑에서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다.
 

(출처=DEXtools)
(출처=DEXtools)

프로그 위프 햇 코인은 ETH 밈코인이지만 로드맵 두 번째 단계에서 솔라나 브릿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팀은 멀티체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포털브릿지를 사용한다. 

최근 신생 솔라나 밈코인 열풍에 따라 솔라나 블록체인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스모그(한때 40배 폭등), 마이로, 봉크, 도그위펫 등은 단기 차익 실현을 노리는 투자자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도그위프햇과 봉크 창업자들이 프로그위프햇 참여?
프로그위프햇 홈페이지를 찬찬히 살펴보면 도그위프햇, 봉크, 스모그 등 인기 솔라나 밈코인의 디자인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앞에 언급한 프로젝트의 창업자들이 프로그위프햇에 참여했다는 소문도 인터넷에 존재한다. 

잠재적 투자자라면 반드시 스스로 철저하게 조사해야하지만, 프로그위프햇은 다양한 강점을 가졌다. 우선, 99만 3,000달러의 유동성이 예치되었다. 이것은 DEX에 상장하는 코인을 고려할 때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 유동성이 잠겨 있으면 러그풀 가능성이 적기 때문이다. 러그풀이란 개발팀이 토큰 보유자의 자금을 들고 사라지는 스캠을 일컫는다. 

프로그 위프 햇 토큰은 프랑스 밈 문화의 전형이 되어 다른 밈코인과 사뭇 다른 그림을 연출한다. 

◆베레모 쓴 개구리의 페어런치 - 밈코인 연못의 정복을 향하여

(출처=미드저니)
(출처=미드저니)

프로그 위프햇은 페어런치로 토큰 상장을 진행했다. 다시 말해, 전체 토큰 공급량인 10억 개가 공개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프로그 위프 햇은 다른 모자 쓴 밈코인 테마를 따르지만, 프랑스 문화의 상징인 베레모를 썼다. 

프로그 위프햇은 패셔니스타 개구리로 오트 쿠튀르로 온 몸을 치장하고 프랑스 문화의 핵심 가치를 수용한다. 프로그 위프 햇은 바게트 없이는 아무데도 가지 않는다. 또한 $FWIF은 항상 심술궂은 표정을 하거나 술에 취해 있다. 

그는 줄담패를 피며 비프랑스인을 비아냥거리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독립 전쟁 당시 연맹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미국인을 싫어한다.

$FWIF 코인은 도그위프햇의 뒤를 따르며 밈코인 연못을 정복할 꿈을 가졌다. 

◆$WIF처럼 $FWIF도 쿠코인 등 주요 CEX 상장 목표로 삼아
도그위프햇은 지난해 4분기에 출시되어 빠르게 충성도 높은 지지자 커뮤니티를 구축했다. $WIF 코인은 사상 최고가 $0.3796에 도달했으며 시가총액이 한때 3억 7,800만 달러에 달했다. 현재 $WIF 코인은 게이트아이오, HTX, 쿠코인, 오르카, 비트겟 등의 중앙화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다. $FWIF 역시 비슷한 성장 곡선을 따를 것이라고 기대하는 투자자가 많다. 

프로그위프햇 바로가기


프로그 위프 햇은 개구리와 모자를 결합해 밈코인 열풍을 이끌었던 페페(PEPE)와 도그위프햇(WIF)의 뒤를 잇고자 한다. 홈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다:

“동물들이 모자를 쓰는 게 당연한 세계로 들어온다면, 프랑스 문화의 상징인 베레모를 쓰고 있는 프로그 위프 햇을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항상 바게트를 지니고 다니고, 불만 가득한 표정을 한 모습을 하고 있을 것이다. 줄담배를 태우며, 미국인을 향한 경멸을 표하는 그는 크립토에서 가장 변덕스러운 개구리라고 할 수 있다.”

프로그위프햇의 솔라나 브릿지는 포털브릿지의 웜홀 기술을 사용한다. 포털브릿지는 총 예치 자산(TVL)이 10억 달러 이상인 업계 상위 크로스 체인 플랫폼이다. 솔라나 체인과 브릿지하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밈코인 커뮤니티가 참여할 기회가 열려 채택이 향상될 것으로 예측된다. WIF, BONK, SMOG, MYRO를 놓쳤다면 프로그 위프 햇 코인을 알아보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