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지속가능한 크립토 프로젝트 '이툭툭(TUK)', 사전 판매 100만 달러 달성
상태바
지속가능한 크립토 프로젝트 '이툭툭(TUK)', 사전 판매 100만 달러 달성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16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속가능한 가상화폐 프로젝트 이툭툭의 사전 판매가 모금액 100만 달러를 돌파했다. 

현재 1 $TUK 토큰당 교환비는 0.02675 달러다. 그러나 12일 후 사전 판매가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토큰 가격도 인상된다.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툭툭(eTukTuk)은 전기차와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도상국의 대중교통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한다.

이툭툭은 블록체인 기반 전기차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해 툭툭 운전자들이 EV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툭툭은 스리랑카에서 첫 사업을 시작하며 현지 최대 대기업 중 하나인 캐피털 마하라자 그룹(Capital Maharaja Group, CMG)과 제휴를 맺었다. CMG는 90년 이상 영속해온 대기업으로 스리랑카의 기술적 발전을 오랫동안 지원해왔다. 
 

이툭툭 바로가기


◆이툭툭이란?
툭툭은 개발도상국에서 이용하는 주요 교통 수단으로 크기가 작고 운영 비용이 적게 든다. 하지만 툭툭은 높은 수준의 대기오염으로 악명 높다. 일례로 작은 툭툭 차량 한 대가 일반 승용차보다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툭툭의 온실가스 배출은 개발도상국 국민의 건강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지구 온난화를 악화시킨다. 이툭툭 개발팀은 “2억 7,000만 대의 내연기관차 툭툭과 기타 이륜차 및 삼륜차들은 전 세계 개발도상국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툭툭은 크게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해 전기차 툭툭으로의 전환을 선도하고자 한다.

먼저, 이툭툭은 자체 개발한 전기차 툭툭을 제조하고 판매한다. 다음으로, 이툭툭 운전자들은 EV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운전 경로를 최적화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이 AI 안내 시스템은 실시간 교통 정보, 수요, 차량 상태에 관한 데이터를 사용해 주행 거래를 줄이고 탄소 배출을 최소화한다. 결국 AI 스마트 시스템은 친환경적 교통 의사결정을 장려하게 될 것이다. 

세 번째로, 이툭툭은 개발도상국의 주요 도시에 전기차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이툭툭은 블록체인 기술과 공유 경제 모델을 도입해 안전성, 효율성, 확장성을 강화한다. 

이툭툭은 디지털 신용을 비롯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툭툭 수입에 의존하는 경제적 소외계층을 돕는다. 

EV 기술과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이툭툭은 지속가능한 대중교통 인프라의 발전을 주도할 것이다. 
 


◆친환경 코인 $TUK의 유틸리티
$TUK 토큰은 이툭툭의 전기차 시스템 및 블록체인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네이티브 통화이다. $TUK 토큰은 승객의 요금 결제, 전기차 충전, 지역 파트너 보상 지급, 스테이킹 보상 지급 등에 사용된다. 

이툭툭 토큰은 참여를 장려하고 네트워크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툭툭은 플레이투언 게임도 개발하고 있다. 사용자는 스리랑카의 도심 속을 가상 툭툭으로 누비며 승객을 태우고 $TUK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P2E 게임 기능은 사용자의 참여를 높이고 $TUK의 유틸리티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TUK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기반으로 한 BEP-20 표준을 따르는 토큰으로 거래 수수료가 저렴하다. TUK 전체 발행량은 20억 개다. 

◆실제 사용 사례 갖춘 $TUK 토큰 
$TUK의 높은 성장 잠재력은 이툭툭이 제공하는 현실 세계 기반 사용 사례에서 나온다. 

소셜 미디어 인지도도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X 계정은 4만 3,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했으며 디스코드에는 6,000명, 텔레그램은 1만 1,500명이 활동하고 있다. 

단기 수익을 낼 수 있는 신규 가상화폐를 찾을 때 트레이더들이 중요하게 보는 지표 중 하나는 그 프로젝트의 커뮤니티이다. 이툭툭은 이 방면에서 앞서가고 있다. 

클리닉스 크립토(Clinix Crypto)나 마이클 루벨(Michael Wrubel) 같은 유명 코인 인플루언서 역시 이툭툭을 지지했다. 

◆매력적 패시브 인컴 기회
이툭툭은 가치 사승 잠재력뿐만 아니라 매력적 패시브 수익도 제공한다. 

사전 판매 투자자는 지금 새로 구매한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최대 연 211%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보상률은 스테이킹 참여자가 늘어나 스테이킹 풀이 커질수록 낮아진다.

이툭툭 사전 판매는 저렴한 가격에 패시브 토큰 보상까지 받으면서 이툭툭에 초기 투자자로 참여할 절호의 기회가 된다. 강력한 사용 사례, 파트너사의 지원, 커뮤니티 모멘텀, 높은 토큰 보상 등을 자랑하는 이툭툭은 2024년 유망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