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매일 찾아오는 신선함 역대급 '모바일 농사' 앱테크, 노리팜
상태바
매일 찾아오는 신선함 역대급 '모바일 농사' 앱테크, 노리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14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에서 수확한 농작물이 집으로 무료배송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최근 커머스 업계에서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 농장 게임 열풍 속에서 (주)크리스피의 ‘노리팜’이 주목받고 있다. 노리팜(NoriFarm)은 가상 농장을 구현하여 실제 농장과 연결하는 O2O(Online to Offline) 메타버스 모바일 플랫폼이다. 실제 국내 농장과 연결된 농작물을 모바일에서 경작하며, 수확한 농작물을 집으로 무료로 배송받는 앱테크이다. 보상형 미니게임을 자사 앱에 도입하여 떨어진 앱 체류 시간 회복과 신규 고객 유입을 노리는 커머스 플랫폼과 달리 노리팜은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농사와 수확의 진정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모바일 농사 앱테크로서의 정체성을 추구한다.
 

◆노리팜의 차별화된 현재
◇Free & Easy
노리팜은 하루에 단 10초만 투자하여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을 제공한다. 물 주기, 잡초 뽑기, 퇴비 주기 세 번의 클릭만으로 하루의 경작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30일간 재배를 마치면 노리팜에서 수확한 농작물이 전국 어디든 무료로 배송된다. 노리팜은 광고 없이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농사 경험을 선사한다.

◇Premium
노리팜은 제철 프리미엄 과일(샤인머스켓, 한라봉, 딸기)부터 특이 작물(토마틸로, 영주 별사과)까지 매주 새로운 농작물 라인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다채로운 농장 경험을 선사한다. 사용자는 농작물의 원산지인 농가 정보와 작물 실사를 확인하고 경작을 시작할 수 있다. 노리팜은 국내 농가와의 직접 계약을 통해 사용자가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농작물을 신선하게 직배송한다.

◇Chat
노리팜은 사용자가 키우고 있는 농작물 캐릭터에 닉네임을 설정하고 자신의 농작물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키우고 있는 작물의 실제 농가 날씨가 노리팜 경작 화면에 실시간으로 연동된다. 사용자는 농작물 간의 소통을 통해 개인화된 농장 경험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노리팜의 혁신적인 미래
◇User Spectrum
노리팜은 5세 아동부터 70세 이상의 노년층과 1인 가구부터 4인 가족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가구 구성원의 사용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노리팜은 지난 23년 9월 베타 오픈 이후 매주 두 자릿수 이상의 트래픽 성장을 견지하며, 전체 사용자 중 MAU 비율은 80% 이상, DAU 비율은 50% 이상으로 경이로운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 

매일 경작 퀘스트를 수행하는 노리팜의 루틴 서비스를 활용하여, 앞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 확장이 전망된다. 예를 들어, 키즈 사용자는 농작물 채팅 서비스를 언어 교육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고 성인 사용자는 만보기와 같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실버 세대에게는 디지털 접근성 및 치매 예방 기능을 강화하여 폭넓은 사용자층에 기여할 수 있다.

◇Farming Community
노리팜은 사용자 간 소통 공간으로 커뮤니티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수확한 농작물에 대한 솔직한 리뷰와 요리 재료로 활용하는 노하우를 커뮤니티 피드에 공유함으로써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다. 노리팜 커뮤니티는 사용자 간 농작물에 관한 개인 거래를 위한 플랫폼으로도 활용된다. 자신의 농작물을 다른 사용자에게 판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어, 다양한 농작물을 소유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NFT
노리팜은 메타버스 농장 속에서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농장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NFT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사용자가 키우고 있는 농작물 캐릭터를 고유한 NFT로 변환하여 디지털 자산으로서 소유권을 제공하고 거래할 수 있다. NFT로 변환된 농작물 캐릭터는 노리팜 세계관 속에서 사용자의 아바타로 활동하며, 사용자는 자신의 농작물 캐릭터가 메타버스에서 어떻게 활약하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피

크리스피(XrisP)는 KBS2TV를 비롯한 전 세계 20여개국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NORI RollerCoaster Boy)를 통해 확보된 IP를 활용하여 ICT 융복합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멀티 플랫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크리스피는 ‘바삭바삭한 즐거움으로 온 세상을 연결’을 비전으로, 디지털 인터랙티브 키즈 테마파크 ‘노리파크’(NoriPark), 360도 실감형 콘텐츠 XR 체험관 ‘노리큐브’(NoriCube)와 현실 농장과 가상 농장을 잇는 모바일 농사 앱테크 ‘노리팜’(NoriFarm)을 통해 전 세계를 무대로 바삭바삭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크리스피는 2024년 하반기 캐나다 증시 상장을 통해 노리코인 ICO 및 STO를 본격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