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젤리스페이스-크리스피, 캐릭터 IP R&D·NFT 사업 확장 MOU 체결
상태바
젤리스페이스-크리스피, 캐릭터 IP R&D·NFT 사업 확장 MOU 체결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3.08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개인의 가치관·관심사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브랜드 기획사 ㈜젤리스페이스가 멀티플랫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주)크리스피(XrisP)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캐릭터를 활용한 IP 라이선싱 사업과 PFP(Picture for Profile) NFT 프로젝트를 전개해나가는 젤리스페이스와 기획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스탠다드로 제작부터 라이선싱까지 소비자의 문화를 반영한 멀티 콘텐츠를 만들어나가는 크리스피(XrisP)가 만나, 양사가 진행하고 있는 캐릭터 콘텐츠 사업과 NFT 프로젝트의 발전을 위해 체결되었다.

지난 2020년 12월 23일 설립 직후, 젤리스페이스는 통합포인트지갑 젤리스(zellys)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이 과정에서 ‘더 나은 디지털 新생활’을 미션으로, 공급자와 개인의 가치관·관심사를 연결하는 플랫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IP라이선싱에 대한 사업을 구상했다. 

또한 지난 2월 22일, 자사 캐릭터를 기반으로 NFT 프로젝트 ‘메타젤리스(MetaZellys)’를 런칭했다. 메타젤리스는 캐릭터 자체에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컬러, 패션 아이템 등 각각의 NFT 모두 다르게 설정되었기에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진 이들, 즉 PFP를 목적으로 NFT를 소장하고자 하는 이들의 마음을 잡고자 한다.

크리스피는 신세대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디지털 키즈카페 등을 제작, 개발하는 시장 선도형 멀티플랫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크리스피가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 보이 노리’는 국내 방송사 KBS를 시작으로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 방영되고 있으며, 중국CCTV와 아마존 프라임에서 방영을 시작한 후 중국 전체 TV 애니메이션 랭킹 8위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또한 최근 크리스피는 NFT MANIA, 메타콩즈(META KONGZ)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테라론즈(Tera Lonz) 프로젝트의 마케팅, 3D 아트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브랜드 콜라보 이벤트와 같은 부분들이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에 대해 ㈜젤리스페이스 조현진 대표는 “크리스피와의 인연은 2019년 가상자산 거래소 런칭 당시부터 시작되었다. 크리스피는 오프라인의 키즈카페, 온라인 콘텐츠에 강점이 있고, 이번 NFT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Web 3.0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할 기업으로 익히 알고 있다. 또한 국내 NFT 시장을 이끌고 있는 캐릭터 메타콩즈(Meta Kongz)와 NFT매니아와 협업으로 진행중인 테라론즈(Tera Lonz) 프로젝트의 총괄 스토리 라인 구축과 캐릭터 디자인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는 크리스피와 함께 메타젤리스의 세계관 및 캐릭터 IP 라이선싱 사업 부문에 대한 협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주)크리스피 손대균 대표이사는 “젤리스페이스와 함께 차세대 컨텐츠 비즈니스를 진행하며 XR 메타버스 실감체험룸인 노리큐브 내 NFT화 및 B2G 사업으로의 확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