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스폰지 코인 V2 폴리곤 출시 후 60% 급등… 랠리 지속 가능할까?
상태바
스폰지 코인 V2 폴리곤 출시 후 60% 급등… 랠리 지속 가능할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08 14: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트레이딩뷰)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신규 밈코인 스폰지 코인이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스폰지 V2($SPONGEV2) 토큰을 재출시했다. 지난 6일 오전 재상장된 후 SPONGEV2는 60%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출처=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 $SPONGEV1에 관한 지원이 종료되고 이를 대신해 이더리움의 레이어2 사이드체인 폴리곤에서 $SPONGEV2가 출시되었다. 스폰지밥코인 버전2는 폴리곤의 빠른 거래 속도와 저렴한 가스 비용이 장점이다. 

스폰지밥코인 V2로의 마이그레이션은 1월부터 논의된 사안이었지만, 최근 스폰지밥코인 유동성 풀이 공격받으면서 V2 출시 계획이 앞당겨졌다. 

SPONGEV2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플레이투언 레이싱 게임도 추가될 계획이다. 플레이어들은 게임에서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해 리더보드에 도전하고 SPONGEV2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지금 폴리곤에서 $SPONGE를 스테이킹하면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790만 개에 가까운 SPONGE 토큰이 스테이킹 풀에 예치되었다. 

스폰지 코인의 스테이킹 모델은 보상률이 고정되어있지 않다. 즉, 얼마나 많은 수의 토큰을 얼마나 오래 스테이킹하는지에 따라 보상이 달라진다. 스폰지코인 프로젝트가 크게 성장할수록 스테이킹으로 인한 보상도 덩달아 커질 수 있다는 의미다. 

◆SPONGEV2 구매 방법
SPONGE V1 코인은 2월 5일 UTC 23시(한국 시간 2월 6일 오전 8시)부로 중앙 거래소의 거래가 중단되었다. 개발팀은 거래소에 SPONGE 토큰을 예치했던 투자자에게 토큰을 인출하여 스폰지밥코인 웹사이트에 스테이킹할 것을 권장했다. 마이그레이션 전에 스테이킹했던 투자자는 자동으로 1:1 비율로 SPONGE V2 토큰을 받아 거래를 시작하고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 

자기 수탁형 지갑이나 다른 탈중앙적 방식으로 토큰을 유지한 투자자는 스폰지밥코인 웹사이트에서 SPONGE 코인을 스테이킹할 수 있다. 

6일에 재출시된 SPONGE V2 코인은 원활한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이전과 동일한 가격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한때 SPONGE 코인은 시가총액이 1억 달러에 달하고 토큰 보유자 수가 1만 3,000명을 넘었다. 

마이그레이션 이전에 SPONGE V1 토큰을 구매해 스테이킹하지 못한 투자자는 현재 스폰지 코인 웹사이트에서 SPONGE V2 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