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스폰지밥 코인 일주일 동안 11% 상승… 지금 투자해도 될까?
상태바
스폰지밥 코인 일주일 동안 11% 상승… 지금 투자해도 될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23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스폰지밥 코인이 한 달 동안 큰 성공을 거둔 후 또 한 번 상승했다. 지난 일주일 동안 SPONGE 코인은 11% 가량 상승해 현재 0.0008871 달러 선에서 거래된다.

최근의 인기는 스폰지밥코인 V2로의 브릿지 때문이다. SPONGEV2는 플레이투언 기능이 추가된 차세대 밈코인 프로젝트이다. 

투자자들은 스폰지밥 코인V2 공식 웹사이트에서 스폰지밥코인 V2를 구매할 수 있다. 현재 SPONGEV2는 상장 전에 바이 투 스테이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투자자가 구매한 SPONGE 코인은 브릿지 행사가 끝날 때까지 스테이킹 계약에 예치되며 추가 스테이킹 보상이 지급된다. 현재 스폰지밥코인 V2의 스테이킹 보상률은 연 285%이다. 

그러나 더 많은 사람이 스테이킹에 참여해 스테이킹 풀이 커지면 연 추정 보상률은 감소하기 때문에 초기에 참여할수록 유리하다. 

◆스폰지밥코인 V2, 원조 스폰지밥코인처럼 100배 오를 수 있을까?

원조 스폰지밥 밈코인은 2023년 여름 페페의 인기에 힘입어 시총 1억 달러를 달성하며 100배 상승을 기록했다. 

SPONGE 코인은 10곳 이상의 유명 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소셜 미디어 팔로워 수는 3만 명, 토큰 보유자는 1만 3,000명에 달한다.

스폰지밥코인의 인기는 전반적 밈코인 열풍과 어린 시절의 향수를 자극하는 스폰지밥 스퀘어팬츠 오마쥬 덕분이다. 

비정통적 투자자들은 스폰지밥 코인이 전통 금융 시장의 틀을 벗어나는 독특한 자산이라고 평가했으며 시장에서 주목 받을 수 있는 큰 성장 잠재력을 가졌다고 보았다. 

이러한 실리적 투자자 중 한 명은 크립토 유튜버 마이클 루벨이었다. 

루벨은 31만 명의 구독자에게 원조 스폰지밥코인으로 100배 수익을 거두었다며 스폰지밥코인 V2 의 성장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원조 스폰지밥코인이 100배 상승할 당시를 회상하며 “아직 스폰지밥코인이 크레 랠리하지 않고 있었으며 활동이 많지도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밈코인은 투기성 자산으로 가격 변동이 극심할 수 있다. 토큰의 위험과 보상을 정확히 인지하면 더욱 현명하게 투자를 결정할 수 있다. 

◆스폰지밥코인 V2 토크노믹스와 유틸리티

스폰지밥 코인V2 웹사이트에 따르면 전체 토큰 공급량 중 43.09%가 스테이킹 보상에 분배되었으며 26.93%는 브릿지, 7.5%는 마케팅, 4.47%는 게임 개발, 8%는 P2E 보상, 10%는 CEX 유동성에 사용된다. 

스폰지밥코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V1과 V2 코인 간의 브릿지이다. 스폰지밥코인 V2가 출시되면 원조 스폰지밥코인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다. 

따라서 SPONGE 코인 보유자라면 스폰지밥코인 웹사이트에 방문해 SPONGE V1 코인을 스테이킹하고 동일한 수량의 SPONGEV2 코인을 받아야 한다. 브릿지 캠페인이 종료할 때까지 기다리면 추가 스테이킹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스폰지밥코인의 스테이킹 시스템은 4년 간의 베스팅 일정을 따르며 최소한의 연 추정 보상률로 40%를 보장한다. 

스폰지밥코인 V2의 주요 특징을 하나 추가하자면, 새로운 유틸리티라고 할 수 있다. SPONGEV2에는 P2E 레이싱 게임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며 무료 토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투언 레이싱 게임은 무료 및 유료 버전 모두 제공된다. 누구나 무료 버전을 즐길 수 있지만, 유료 버전을 사용하려면 $SPONGEV2로 크레딧을 구매해야 한다. 이러한 구조는 자연스럽게 SPONGEV2의 유틸리티를 만들고 수요를 뒷받침한다. 

유료 버전에서 사용자는 게임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어 SPONGEV2 토큰을 추가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해 개발팀은 “결과적으로 혁신적 게임 내부 경제가 구축되어 커뮤니티 참여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미 10곳 이상의 거래소 상장 계약을 확보한 스폰지밥코인 개발팀은 SPONGEV2가 더욱 “강력한”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