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블, 불법 가상자산 거래소에 맞선다… 근절 캠페인 확대
상태바
포블, 불법 가상자산 거래소에 맞선다… 근절 캠페인 확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25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기존에 시행 중인 해외 불법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 근절 캠페인을 확대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 12월에 시작되어, 국내외 신고되지 않은 가상자산사업자를 식별하고 투자자 보호 및 시장의 투명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포블은 이미 가상자산 거래소의 규제 준수와 투명성 강화에 앞장서 왔으며, 2023년에 금융정보분석원(FIU)의 현장실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는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의 엄격한 준수를 통해 이루어진 결과로, 투자자 보호와 시장 신뢰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국내 규제를 준수하지 않는 해외 미신고 거래소들이 불법적으로 활발하게 영업하며 국내 사용자를 모집하고 있다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포블은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 제보 수집과 함께 내부적으로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해외 거래소들을 감시하고 신속한 신고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규제 환경에서 성장한 한국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불법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들의 활동을 차단하는 데 앞장서며 시장의 투명성과 투자자 보호를 위해 노력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